건일제약, ‘아토메가연질캡슐’ 품목허가 획득
상태바
건일제약, ‘아토메가연질캡슐’ 품목허가 획득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8.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지질혈증 제품 라인업 강화”

[프레스나인] 건일제약은 ‘아토메가연질캡슐 5/1000mg’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토메가연질캡슐 성분인 아토르바스타틴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해 이상지질혈증을 치료하는 스타틴 계열 약물이다. 오메가-3와 병용 처방이 많은 성분이라고 건일제약은 부연했다.

건일제약 천안공장 전경. 사진/건일제약

건일제약은 이상지질혈증 초기 치료에 대한 필요성과 고용량 스타틴의 근육병증과 같은 부작용 우려로 인한 저용량 스타틴 사용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토메가연질캡슐은 건일제약 아토르바스타틴 5mg와 오메가-3 지방산 에스테르 1000mg 복합제다. 건일제약 ‘로수메가연질캡슐’과 동일한 다중 코팅 방식을 적용해 제형적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소개다.

건일제약에 따르면 건일제약의 연질캡슐 다중 코팅 특허기술(Multi-Layer Capsule costing Technology)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허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유럽 특허도 획득했다. 

건일제약은 오메가-3인 ‘오마코연질캡슐’을 필두로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로수메가연질캡슐, 아토르바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인 아토메가연질캡슐 등으로 이상지질혈증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건일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오마코연질캡슐과 로수메가연질캡슐이 각 성분별 시장에서 매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제품이기에 이번 아토메가연질캡슐 출시는 스타틴과 오메가-3 복합제 시장 확대를 견인할 것”이라며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또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