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샤브 브랜드 강호연파, ‘성수 숲속산장점’ 오픈
상태바
샤브샤브 브랜드 강호연파, ‘성수 숲속산장점’ 오픈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9.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전국 단위 매장 확장·해외진출 모색

[프레스나인] 샤브샤브 브랜드 ‘강호연파’를 운영 중인 푸드콘텐츠기업 FG가 오는 15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인근에 1호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 숲속산장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3월 136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산적TV 밥굽남’의 인기 먹방 유튜버 밥굽남(본명 오진균)과 협업해 백화점 ‘더 현대 서울’에 ‘강호연파’를 론칭한 FG는 브랜드 첫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 숲속산장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인천 송도점과 대구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FG 상품개발팀 송치훈 셰프의 주도 아래, 밥굽남이 기획부터 재료 및 메뉴 선정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강호연파’는 담백한 소고기와 신선한 야채를 즐길 수 있는 대표메뉴 ‘1인 샤브샤브’를 비롯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혼밥 메뉴’로 차별화를 이뤘다. 

‘1인 샤브샤브’에는 소고기 외에 돼지고기를 선택할 수 있고, 육수 역시 멸치, 가쓰오, 매운 멸치 등으로 나누어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9월7일부터 14일까지 프리오픈 기간을 거쳐 오픈될 ‘성수 숲속산장점’은 ‘샤브 앤 하이볼’을 콘셉트로, 칵테일의 일종인 하이볼(high ball)과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들을 추가 구성해 기존 ‘더 현대 서울’과 차별화를 이뤘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담백고소샤브샤브’, 달짝지근한 불고기와 샤브샤브의 이색 조화가 인상적인 ‘유부불고기샤브샤브’, 매콤한 청양고추가 들어간 매콤한 샤브샤브 ‘매콤파채샤브샤브’ 등의 메인 메뉴를 비롯해 로제크림고추튀김, 바질크림고추튀김 불고기왕춘과느 치즈불닭왕춘권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선보인다. 바질토마토와 얼그레이크림, 자몽, 피치SCH, 샤인머스켓, 밥굽남하이볼 등 다채로운 하이볼도 준비돼 있다. 

FG 관계자는 “‘강호연파’의 시작을 알린 ‘더 현대 서울’의 성공적인 운영에 힘입어 보다 많은 분들이 ‘강호연파’의 메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전국 단위로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향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호연파’를 향햔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FG는 밥굽남과 함께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결해 브랜드화하거나 한국 음식의 세계적인 인기를 뜻하는 ‘K푸드’ 열풍을 엔터테인먼트 관점에서 풀어내는 등 음식을 콘텐츠로 식음료(F&B)에 특화된 푸드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사진/FG
사진/F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