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서울시민청서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결과 전시
상태바
조아제약, 서울시민청서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결과 전시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0.0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

[프레스나인] 조아제약은 서울시청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2022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의 결과 전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22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결과 전시 포스터. 사진/조아제약

이번 결과 전시는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조아제약이 후원하고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가 진행하는 ‘빼꼼(Fa:Com)’은 가족을 뜻하는 ‘Family’, 소통을 뜻하는 ‘Communication’, 공동체를 뜻하는 ‘Community’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딴 합성어이자, ‘작은 구멍이나 틈 사이로 아주 조금만 보이는 모양’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고 있다. 또 가족의 작은 시도와 활동이 모여 지역과 세상을 밝게 비춘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서울에 거주하는 여덟 가족이 프로젝트에 참가해 픽셀 아트(pixel art)를 중심으로 작업하는 추미림 현대미술 작가와 작품을 만들었다. 예술가의 창작 과정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픽셀아이콘 제작하기 ▲서서울호수공원 야외스케치 ▲위성으로 바라본 지도 프로그램으로 작품 만들기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나의 장소 그리기 등 총 4회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여덟 가족에게 각별한 장소들이 픽셀 작품으로 재구성되는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김동희 작가가 전시 구조물과 디자인을 기획하고, 프랍서울이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조아제약의 사회적 활동은 기업과 브랜드를 알려 매출을 높이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띤다는 점에서 ESG 경영의 모범사례로 평가받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펼쳐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