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종양내과학회, 오는 23일 ‘제5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진행
상태바
대한종양내과학회, 오는 23일 ‘제5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진행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2.1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환우분들과 함께하는 클래식 이야기, I’m(암)OK스트라’ 공연 진행

[프레스나인] 대한종양내과학회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가 ‘제5회 항암치료의 날’을 맞아 오는 23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암환우분들과 함께하는 클래식 이야기, I’m(암)OK스트라’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매년 11월 4째주 수요일을 ‘항암치료의 날’로 지정하고, 항암치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관련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암이어도 괜찮아, I`m(암) OK'를 주제로 대한종양내과학회가 암 환우 및 가족들의 치료 여정에서 버팀목이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동반자가 되어드리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슬픔’, ’기도’, ‘희망’, ‘평온’ 등 암환자가 치료 여정에서 겪는 감정을 함께 공감하고 위로와 희망의 이야기를 환우들에게 들려드릴 예정이다.

공연에 앞서 대한종양내과학회는 학회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하면서, 다양한 영역의 암전문가들이 모여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암 치료와 연구에 몰두하고 국내외 학술 교류에 힘쓰고 있는 학회의 역할과 활동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항암치료의 날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지난 2017년부터 이어져온 그 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연주는 시카고 아카데믹 챔버 오케스트라, 뉴저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김남윤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맡았다. 바리톤 이응광, 소프라노 김경란이 함께 참여해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의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 존 뉴턴(John Newton )의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등 암환우분들의 희망찬 삶과 건강을 기원하는 곡들로 구성된다. 또한,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유경씨가 사회자로 나서 관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를 이끌 예정이다.

안중배 대한종양내과학회 이사장은 “2005년 창립한 이래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암환자 진료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열심히 뛰어왔다”면서 “올해 직접 환우분들의 얼굴을 뵙고 항암치료의 날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환우분들이 위로와 용기를 얻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무료 공연으로 암환우, 암경험자 및 가족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포스터/대한종양내과학회
포스터/대한종양내과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