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연장 획득…“직원이 행복한 일터”
상태바
조아제약, ‘가족친화 우수기업’ 연장 획득…“직원이 행복한 일터”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2.0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육지원·유연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 운영

[프레스나인] 조아제약은 ‘가족친화인증기업’ 유효기간 연장 심사평가에서 연장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가족친화 관련 법규준수사항을 충족한 조아제약은 2024년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한다.

최윤선 신성장사업부 주임(왼쪽)과 안상노 주임. 사진/조아제약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서류 심사는 물론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기관 현장 심사 등 체계적인 심사 절차를 거쳐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조아제약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를 이용한 직원의 복직과 임신한 직원들 모두 근로 시간 단축 제도를 사용하게 하는 등 출산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는 것을 막는 데 노력해 왔다. 

또한 38세 이상 근로자의 경우 본인은 물론 배우자까지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 5년 단위로 다양한 장기근속 포상을 제공하는 등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최근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하루의 절반 이상을 보내는 직장에서부터 행복해야 가정이 안정되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도 건강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책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