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아주대의료원, 정밀 유전체 정보 생산·활용 MOU 체결
상태바
마크로젠-아주대의료원, 정밀 유전체 정보 생산·활용 MOU 체결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2.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체 정보 활용 분야 공동 연구개발 등 상호협력 구축

[프레스나인] 마크로젠은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아주대학교병원 송재관 초현재에서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 주지현 리서치 서비스부문 부문장, 우현구 아주중개오믹스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김창훈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 우현구 아주중개오믹스센터 센터장. 사진/마크로젠

본 협약으로 마크로젠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정밀의학에서의 유전체 정보 활용 분야 공동 연구 개발 ▲싱글셀(Single Cell) 유전체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및 현장 탐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마크로젠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주대학교의료원 아주중개오믹스센터에 고품질 유전체 데이터를 생산해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질환의 발병기전 규명, 조기 진단, 예후 예측, 치료반응·효과 예측, 맞춤형 치료제 개발 등 아주중개오믹스센터의 정밀의학 연구에 활용될 계획이다.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는 “개인 맞춤형 치료와 정밀의학 연구에 있어 양질의 유전체 데이터 확보가 중요하다”며 “아주대학교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연구자 시장에서 마크로젠의 유전체 데이터 품질과 분석 기술력 입증은 물론, 실질적인 매출 성과까지 연결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우현구 아주대학교의료원 아주중개오믹스 센터장은 “마크로젠과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유전체 및 생물정보 분석 연구의 최신기술 도입 및 의료원의 정밀의학 실현을 위한 연구활성화를 위해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