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새 연구소 개소식 개최 
상태바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새 연구소 개소식 개최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2.12.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NOVA) 플랫폼 런칭 이후 5개 신규 프로그램 도출, 활발한 연구개발 진행 중

[프레스나인]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코펜하겐 북쪽의 회르스홀름에 위치한 DTU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의 자사 연구소에서 최근 최첨단 실험실을 보유한 새로운 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소재의 중추신경질환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로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을 비롯하여 여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20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고 시리즈 B에서 약 5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개소식은 CEO 토마스 세이거 박사(Thomas Sager)의 연설을 시작으로 새로운 연구 설비들을 설명하는 연구소 투어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연구개발 역량과 앞으로의 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부광약품과 OCI, IPO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을 비롯하여 룬드벡(H. Lundbeck A/S), 로슈(Roche) 등의 글로벌 기업의 임직원 등 50여 명이 모여 새로운 연구소 설립을 축하하며 개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콘테라파마는 2010년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 출신 화학자 존 본도 한센(John Bondo Hansen)과 미카엘 톰슨(Mikael Thomsen)에 의해 창립되었고 2014년 부광약품의 100% 자회사로 인수되었고 초기에는 최소한의 조직으로 효율적인 연구, 임상 개발 진행을 진행했다. 

콘테라파마는 2020년 말 새로운 경영진이 합류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와 함께 파이프라인의 확장 등 회사의 영속적인 미래 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경영진은 룬드벡 부사장을 역임한 토마스 세이거 박사를 비롯하여, 룬드벡에서 사업개발 담당 임원을 역임한 앤더스 엘방(Anders Brandt Elvang) 박사와 프랑스 세르비에(Servier)사에서 연구이사(Research Program Director)로 파킨슨병을 포함한 여러 신경계 질환관련 치료제 연구를 진행하던 케네스 크리스텐슨(Kenneth Vielsted Christensen) 박사를 영입하여 다국적 제약회사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진 신경질환 분야 연구 및 개발 전문가로 이루어졌다.

이후 새로운 약물 발굴 플랫폼인 노바(NOVA)를 개발하여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희귀 신경 질환 치료제 개발을 시작하였고 노바(NOVA) 플랫폼 런칭 이후 현재까지 5개의 신규 프로그램 도출하였고 활발한 연구개발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은 연구개발의 지속 및 실현을 위해 추가 연구진 및 연구시설 확충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여러 선도적 바이오 벤처기업이 위치하고 있는 DTU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에 연구소 및 본사를 이전하게 됐다. 

이날 참석한 부광약품 관계자는 “콘테라파마의 새로운 연구소의 설립을 기점으로 충분한 인력과 설비를 갖춰서 독자적인 연구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고 이를 통해 빠른 성과를 기대하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사진/부광약품
콘테라파마 새 연구소. 사진/부광약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