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 3년 연속 주식 무상 출연
상태바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 3년 연속 주식 무상 출연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1.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물량 33만주…“중장기적 노사 협력 증진”

[프레스나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이정규 대표이사가 회사 주식 11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물량은 이 대표의 보유 주식 368만7478주의 약 2.98%이며 17일 종가 기준으로 12억8000만원에 달한다.

우리사주조합 출연 주식은 전량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되며, 해당 기간이 만료된 이후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사진/브릿지바이오CI
사진/브릿지바이오CI

이 대표는 지난 2021년부터 3년 연속 11만주씩 무상 출연을 이어오고 있다. 3개년에 걸쳐 임직원 우리사주조합에 증여한 주식은 총 33만주로, 약 38억원에 달한다. 이 대표의 연이은 무상 출연은 임직원 동반 성장과 혁신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조직 결속력 강화의 의지 표현이다.

우리사주조합 관계자는 “대표이사의 대규모 우리사주조합 무상 출연은 노사간의 탄탄한 신뢰감 형성을 통해 혁신신약 연구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 가치 상승에 기여하기 위한 큰 동기부여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규 대표는 “2015년 창립 이래 회사는 성장기에 접어들며 글로벌 연구개발 역량과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성장 곡선을 그려 나가고 있다. 이번 출연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발맞춰 나가자는 의미”라며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전직원의 결속력을 다져 글로벌 바이오텍으로 안정적으로 도약하며, 더 큰 성장을 위해 한 발 전진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하는 선순환의 촉매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