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는 이날 주당 21달러에 출발했지만, 장중 30달러를 넘어섰다. 이로써 드롭박스 기업가치는 119억달러까지 치솟았다.
2017년 스냅의 IPO(기업공개) 이후 가장 기대되는 유니콘 스타트업 IPO가 될 것으로 전망됐던 드롭박스가 예상대로 성공적인 데뷔를 함에 따라 우버, 에어비앤비 등 다른 유니콘 기업 IPO에도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유료 이용자 당 평균 매출은 111.91달러였으며 현재 등록된 이용자 수는 5억명, 유료 이용자는 1100만명이라고 밝혔다.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창업한 드롭박스의 주식은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드류 휴스턴이 24.4%를 보유하고 있고, 세쿼이아 캐피털이 24.8%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기업가치가 100억달러 이상이면서 IPO를 하지 않은 '데카콘' 스타트업은 우버, 에어비앤비, 스페이스X, 위워크, 핀터레스트, 새뭄드 등이 있다.
조성묵기자 csmoo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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