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멥신, 바이오USA서 파이프라인 홍보…화상미팅 진행
상태바
파멥신, 바이오USA서 파이프라인 홍보…화상미팅 진행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1.06.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개 글로벌사 예정"…온라인 파트너링 계획 전해

[프레스나인] 파멥신은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관하는 바이오USA(BIO Digital 2021) 디지털 컨퍼런스를 통해 5일간 30개 이상 제약사들과 화상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오는 10일과 11일은 발표세션, 14일부터 18일까지는 파트너링으로 구성됐다.

파멥신은 이 행사에서 바이오 원온원 파트너링(BIO One-on-One Partnering)을 통해 잠재적 글로벌 파트너들과 온라인 회의를 갖고, 신약개발 후보물질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겠단 계획이다.

파멥신 관계자는 “이미 회의를 확정한 제약사들을 비롯해 여러 기업들이 파트너링 미팅을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미팅에서는 올린베시맙, PMC-403, PMC-309 등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비임상 결과와 향후 임상계획 등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린베시맙은 신생혈관의 형성을 억제해 암 성장을 막는 항암치료제다. 지난 4월 글로벌 제약사인 머크(Merck)와 전이성 삼중음성유방암(mTNBC) 환자를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병용 2상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맺었다.

파멥신은 이외에도  혈관 정상화를 통해 황반변성, 암에서 치료효과를 기대하는 PMC-403와 면역관문억제제인 PMC-309 등의 비임상 결과를 토대로 내년 임상진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멥신은 "해당 파이프라인들은 현재 비임상 단계에 있지만, 아직 시장에 없는 혁신 신약 (first-in class)으로 파멥신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