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지알씨아카데미, 전략적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지알씨아카데미, 전략적 업무협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10.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윤리 문화 확산 기여…전문교육프로그램 등 협업

[프레스나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은 지알씨아카데미(GRCA)와 '컴플라이언스 및 건전한 기업윤리 문화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원장과 이욱희 지알씨아카데미(GRCA) 원장 및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반부패 및 기업윤리 강화에 필요한 전문교육프로그램의 구성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및 내부감사부문의 전문인력의 양성에 그 목적이 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은 ISO인증 및 인증 심사원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준법경영시스템 등 컴플라이언스 분야 인증에 전문화돼 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7년 한미약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43개사(종근당, 유한, 녹십자, 보령, HK이노엔, 대웅, 휴온스, 복산나이스팜, LSK 등) 제약업계를 비롯해 롯데그룹, 한국환경관리공단, 신용보증기금,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민간 및 공공기관의 인증을 진행했다.  

지알씨아카데미(GRCA)는 내부감사, 컴플라이언스 등 내부통제 관련 전문교육 및 컨설팅기관으로 내부통제 인력의 재교육, 효율적인 컴플라이언스와 내부감사 노하우 전수, 리스크관리 기법의  개발 및 교육에 특화돼 있다. 내부감사사(K-CIA), 포렌식내부감사사(K-FIA) 등 전문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여 내부통제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원장(KCCA)은 "성공적인 ESG 경영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조직 전반에 Compliance 기초를 다지는 것"이라며 "단계적으로 조직상황에 맞는 책임 있는 ESG요소를 구축해 실행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강조했다. 

이욱희 지알씨아카데미(GRCA) 원장은 "이번 두 기관간의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하루 빨리 효과적인 내부통제체계 구축, 건전한 조직문화 확산 등을 통해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KCCA 이원기 원장(좌), GRCA 이욱희 원장
KCCA 이원기 원장(좌), GRCA 이욱희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