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봉쇄에 보령바이오 ‘암베스크에스정’ 공급중단
상태바
中봉쇄에 보령바이오 ‘암베스크에스정’ 공급중단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5.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mg 용량 품목 상하이 원료수급 차질…“장기품절 전망”

[프레스나인] 보령바이오파마 혈압강하제 암베스크에스정(성분명 에스암로디핀) 2.5mg 제품이 원료공급 지역인 중국 상하이 봉쇄 영향으로 공급이 중단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주요도시 봉쇄 조치가 장기화되면서 국내 제약업계도 원료수급 어려움으로 인한 생산차질이 가시화되는 모양새다.

보령바이오파마 진천공장 전경
진천공장 전경. 사진/보령바이오파마

보령바이오파마는 남은 재고가 내달 초에는 소진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품절은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체 품목으로는 '암베스크정(성분명 암로디핀) 5mg'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제품 수요 급증으로 품절을 겪는 품목들도 있다.

진해거담제 '엘뮤코정(성분명 에르도스테인) 300mg', 항생제 '록시드론정(성분명 록시트로마이신) 150mg' 등이 이같은 품목이다. 두 품목 입고 예정일은 각각 5월말, 6월말이다.

그외 ▲보령바이오파마 액타즈정(성분명 피오글리타존) 15·30mg ▲진해거담제 뮤코에이시럽 15ml ▲해열·진통소염제 비알이부펜시럽(성분명 이부프로펜) 500ml 등은 판매부진 및 수탁사 사정으로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다.

보령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상하이 봉쇄 및 수요급증에 따라 일부 품목들이 생산이 늦어지고 있다"며 “판매부진에 따른 생산중단 품목들은 향후 방향성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 중에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