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시스템즈코리아, 에이프로젠바이오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상태바
비바시스템즈코리아, 에이프로젠바이오에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2.08.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조직 협업 강화

[프레스나인] 생명과학 맞춤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 기업 비바시스템즈코리아는 국내 생명공학 전문 회사인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에 GxP(GMP, GCP 등 의약품을 개발, 임상, 제조하는데 적용되는 규제와 지침) 교육관리 솔루션 ‘비바 볼트 트레이닝’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바 볼트 트레이닝은 직무 및 감사 준비에 있어 국내외 제약관련 규제사항을 준수하고, 직무별 자격요건에 따라 교육 요구 사항을 관리하며 품질 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GxP 교육 관리 솔루션’이다. 중앙 집중식 교육 기록과 단일 감사 추적을 통해 규제 준수와 포괄적인 교육 기록 및 활동 준수 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비바 볼트 트레이닝 도입으로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학습자 교육을 할당하고, 이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교육 콘텐츠의 전체 수명주기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관리하여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한 대시보드(Dashboard) 기능으로 교육 진행 사항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해져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등 교육문서 준비 과정에서도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20년 전자 문서관리 솔루션인 비바 볼트 퀄리티독스(Veeva Vault QualityDocs)를 도입한 경험이 있는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비바 볼트 트레이닝 도입을 통해 의약품 제조시설 GMP 공장 직원 및 R&D 조직까지 문서관리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비즈니스 전반에서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등 안전하고 빠른 업무 접근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비바는 두 가지 교육 및 관리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는 비바 볼트 퀄리티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이를 통해 품질 관리 향상과 규정 준수 및 조직 간의 협업 관계를 증대시키고, 생명과학 및 제약산업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완전성(Data Integrity, DI)을 강화할 수 있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미래 가치 추진 일환으로 기술과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중요한 목표로 두고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성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문서 관리부터 직원 교육까지 많은 글로벌 제약사가 선택한 비바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도입했다"며 "앞으로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비바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인 솔루션과 결과를 제공하여 혁신 신약 개발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바이오의약품에 이어 지난 7월 1일부터 신약, 의약품 등 완제의약품에 대해서도 데이터 완전성 평가지침을 적용하며, 내년부터는 모든 의약품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지난 3월 발표했다. GMP의 강화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가운데, 문서관리 프로세스를 일원화해 문서 관리 시간 단축과 업무 접근 효율성을 높이는 비바 볼트 퀄리티 플랫폼 같은 전자 문서관리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로고/비바시스템즈코리아
로고/비바시스템즈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