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기업 혁신에 여성리더 역할 매우 중요"
상태바
양종희 KB금융 회장 "기업 혁신에 여성리더 역할 매우 중요"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4.03.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프레스나인] 양종희 KB금융 회장이 “기업이 혁신하고 발전하는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 KB금융 발전에 있어 여성 지도자들의 주체적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여성 부점장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1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신임 여성 부점장 48명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임 여성 부점장이 균형 잡힌 역량과 올바른 리더 역할 모델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배 남녀 임원이 멘토가 돼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외부 강사의 특강이 펼쳐졌다. 또, KB금융을 대표하는 여성임원 선배들, 그룹 CEO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양 회장은 “기업이 혁신하고 발전하는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룹 내 다양한 의견을 포용할 수 있는 공감하는 리더로서 KB금융 발전에 주체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3인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여성인재 역량 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19일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렸다. 사진/KB금융그룹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19일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렸다. 사진/KB금융그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