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유유제약, 제천시로부터 노사 평화상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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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Pharm] 유유제약, 제천시로부터 노사 평화상 수상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4.05.13 10: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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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유유제약, 제천시로부터 노사 평화상 수상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 박노용)은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의 신청 및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장 이종각)의 추천으로 제천시(시장 김창규)로부터 노사상생 및 화합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한 사업장에 수여되는 노사평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유제약은 노조와 함께 한 지역사회 기부 및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과 우수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복지제도 등 근로자 친화적 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결정됐다.

유유제약의 노사평화상 수상은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유유제약 사측이 아닌 노동조합이 수상을 신청했으며, 이에 더해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 수상 추천으로 결정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여성친화기업, 모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사진/유유제약
사진/유유제약

 

♢유틸렉스, 중기부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선정

유틸렉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4년 산학연 Collabo R&D' 사업(예비연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틸렉스는 지난 10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세종 본원에서 '2024년 산학연 Callabo R&D'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총 두 단계로 나뉘는 과제 중 1단계(예비연구)에 속하는 이번 연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된다. 예비연구가 종료되면 단계 평가를 통해 사업화 R&D(2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과제 선정은 총 31개 과제 선정에 총 1,100개 이상의 과제가 지원했다. 경쟁률로 따지면 35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린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유틸렉스는 앞서 지난 2월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와 인수공통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및 미래 협력 확장 등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는 조류 인플루엔자와 광우병, 메르스, 신종코로나 등 인간과 동물에게 모두 전염되는 인수공통감염병에 대한 기전연구와 치료법, 예방 백신을 개발하는 종합연구기관이다.

유틸렉스 유연호 대표는 "이번 공동연구가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와의 본격적인 협업의 첫걸음"이라며 "인수공통치료제 개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유틸렉스
사진/유틸렉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혈당·장 건강 위한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 출시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가 하루 한 캡슐로 혈당 및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보령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을 출시했다.

'보령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코로솔산'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1.3mg)으로 함유하고 있다. 코로솔산은 동남아시아에서 혈당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생약인 바나바잎사귀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이와 함께 장 건강 관리를 위해 총 10종의 유산균을 담았으며, 이 가운데 7종은 국내 특허를 획득한 유산균이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 장(腸) 속에 실제 서식하는 균주를 사용했으며, 보장균수 50억 마리의 고햠량으로 설계됐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부원료로 포함해 장내 유산균의 증식과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보령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은 수분에 민감한 유산균을 위해 습기에 강한 식물성 캡슐을 활용했다. 여기에 더해 외부에는 유산균 전용 3중 특수용기를 사용, 습기·공기·빛·충격을 차단해 상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이원웅 브랜드 담당자는 "본 제품은 장 건강뿐만 아니라, 달고 짠 식습관에 따라 혈당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요구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일상적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 출시

JW생활건강이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출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을 함유한 수분 클렌저다. 수분 단백질 성분의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민감성 피부 대상 1차 자극을 테스트한 결과 세안 시 피부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또 미세먼지와 노폐물, 각질, 화이트·블랙헤드 등의 5단 세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링셀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공식몰 'JW-ON'과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링셀의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은 피부 수분 결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며 "앞으로도 링셀 수분 단백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링셀은 Linger on(오래 남아있다)와 Cell(피부, 세포)의 합성어로, 피부 주요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연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포함해 토너, 앰플, 크림, 선크림 등 다양한 수분 단백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사진/JW생활건강
사진/JW생활건강

 

♢종근당건강, 체중관리 위한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 출시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체중 관리 및 유지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다이어트코치'를 출시했다.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한 고단백 다이어트 음료다. 한 팩(280㎖)에 동식물성 단백질 22g과 분지사슬아미노산(BCAA) 3종을 포함한 필수 아미노산 9종,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하루 1~2팩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당류가 함유돼 있지 않아 당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코치는 초코과 커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여 분말 형태의 단백질을 음료에 타먹는 기존 제품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다이어트코치는 식약처 기준을 모두 충족한 다이어터 맞춤 영양 설계 제품"이라며 "체중을 감량하고 있거나 감량 후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체중 조절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종근당건강
사진/종근당건강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4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김선)가 지난 9~10일 경기도 용인 소재 GC녹십자 R&D센터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념식과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내 제약업계의 신약개발 선구자였던 목암연구소는 지난 2022년 국내 최초로 AI 기반 신약개발 연구소로 탈바꿈을 선언, mRNA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mRNA와 단백질 모달리티(Modality) 및 저분자 화합물질을 아울러 개발할 수 있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대병원,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KAIST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활발히 협력하고 있다.

김선 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멀지 않은 미래에 신약개발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재편화 될 것"이라며 "국내외 세계적인 석학들과의 협업을 통해 AI 신약개발 분야의 선구자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이상헌 선임연구원이 우수연구원 표창을, 에르햄바야르 자담바 책임연구원, 박세라 선임연구원, 이현수 연구원이 우수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강수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강재우 고려대학교 교수, 신진우 KAIST 교수 등을 비롯해 Olivier Elemento 코넬대학교 박사, X. Shirley Liu GV20 Therapeutics CEO/박사, James Y. Zou 스탠포드대학교 박사 등 세계적인 석학까지 참여해 다양한 인공지능 신약개발 관련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목암생명과학연구소
사진/목암생명과학연구소

 

♢대웅제약 펙수클루, 1년만에 처방실적 406억 증가…'성장 1위' 달성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P-CAB 제제 '펙수클루'가 지난해 국내 원외처방시장에서 처방액 성장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 처방액은 2022년 129억 원에서 406억 원 증가해 지난해 53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성장률은 무려 315%에 달한다. 반면 국내 전문의약품 상위 10개 품목의 처방액 증가는 평균 230억 원에 그쳤다. 펙수클루는 이들보다 두 배 가량 더 성장한 것이다.

펙수클루는 국내 P-CAB 시장 후발주자였지만, 국내 전문의약품 중에서 가장 많이 가장 높게 성장하며 사실상 대세로 자리잡은 것이다.

대웅제약은 이 같은 신약 펙수클루의 광폭 행보의 비결은 결국 압도적인 약효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2022년 7월 출시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는 P-CAB 계열의 3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H2RA(히스타민-2 수용체 길항제) 제제와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매우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 특히 펙수클루는 반감기가 9시간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가장 길다. 덕분에 야간 속쓰림 증상 개선에 효과적고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1일 1회만 복용하면 된다. 환자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 것이다. 또한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이 식도 점막을 자극해 나타나는 만성 기침 증상도 완화시킨다.

펙수클루는 압도적인 약효를 바탕으로 출시 후 현재까지 월평균 8.6% 성장했다. 발매 2년 차인 지난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했다. 지난 3월까지 누적 처방액 833억 원을 기록하며 처방액 1000억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4월 종근당과 펙수클루 공동 판매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1위 도약을 예고했다. 빠른 속도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펙수클루에 양사의 영업·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3세대 위장약 'P-CAB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목표다.

여기에 향후 적응증 확대와 급여 확대까지 이뤄진다면 펙수클루는 더욱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펙수클루의 국내 적응증으로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급성·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이 있으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인한 궤양 예방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elicobacter pylori, HP)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NERD) 치료 후 유지 요법 등 적응증 확대를 위한 추가 연구를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위염 적응증 급여 확대를 앞두고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펙수클루는 그간 우수한 약효와 탄탄한 임상 근거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왔다"며 "종근당과의 협업, 적응증과 급여 확대 등을 통해 본격적인 도약을 이뤄내고 2030년까지 매출 3000억 원 달성 및 '1품 1조'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삼진제약 '게보린'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의 대표 브랜드인 해열진통제 '게보린 정'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키 주관) 진통제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게보린' 브랜드는 2016년을 시작으로 9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됐으며, 동시에 대한민국 대표 진통제 브랜드로서의 자격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글로벌 고객충성도 평가 지수(BCLI)를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주관사인 '브랜드키'는 지난 28년간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의 순위와 평가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조사 기관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분야의 전문 기관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조사와 1:1 유선 설문이 병행 진행됐고, 삼진제약의 게보린정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 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을 합산한 점수가 경쟁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진통제 부문 1위에 최종 선정됐다.

1979년 출시 후 올해 45주년을 맞은 삼진제약 게보린정은 검증된 빠른 효과로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진통제이다. '효과 빠른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캐치 프레이즈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두통, 치통, 인후통 등 다양한 통증과 해열에 '게보린 정'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해열진통제 '게보린 브이 정'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 캡슐' ▲근육통, 어깨 결림 해소를 위해 마그네슘이 복합된 '게보린 릴랙스 연질 캡슐' 등 통증별 맞춤형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진통제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강자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가고 있다. 

아울러 게보린 브랜드는 지난해 '뷰티풀민트라이프',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등 연이은 대형 뮤직 페스티벌 참여로 고객과의 소통과 접점을 확대해나간 바 있다. 올해는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주목도가 높은 잠실 야구장에 '롤링 보드 배너광고'와 지상파 3사 라디오 '앱 광고'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브랜드 호감도 제고와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게보린 브랜드가 9년 연속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품질의 약을 만들어 이에 보답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삼진제약
사진/삼진제약

 

♢메디톡스 '2024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역대 최대 규모 참가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46차 춘계 학술대회'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는 피부미용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올해 3,000여 명이 넘는 국내외 의료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메디톡스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 '이노톡스', '메디톡신'과 계열사 뉴메코의 톡신 제제 '뉴럭스' 등 다양한 제품을 홍보했다. 또한,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톡신과 필러 관련 최신 학술 지견 및 시술 테크닉을 공유했으며,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 숙취해소 특허유산균 '칸의아침' 전시도 별도 진행했다. 

메디톡스 부스 내 마련된 강연장에서는 강남오앤클리닉 오명준 원장과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최유진 교수가 참석해 '안면 해부학 및 임상적 의의'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페이스 페인팅으로 그린 안면부 근육을 통해 생동감 있는 생체해부학을 소개하고, 초음파로 해부학적 구조를 확인하는 등 의료진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메디톡스 부속의원 '클리닉 M'을 연결해 이원 생중계된 라이브 세션에서는 메이린클리닉 일산점 김형문 원장의 '필러 물성을 이용한 이마확대술' 강연과 피그마리온의원 김훈영 원장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바디 보톡스 시술법' 강연이 호응을 이끌었다. 메이린클리닉 더현대서울점 오욱 원장은 최근 남성들의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남자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톡신 테크닉 마스터하기' 세션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강남오앤클리닉 오승민 원장이 '보툴리눔 톡신 내성 발현 기전과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이번 행사 참여로 다양한 의료 전문가들과 학술적으로 교류할 수 기회를 얻었으며,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R&D역량을 기반으로 개발된 메디톡스 제품들의 우수성을 알리며, 학술적 지견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메디톡스
사진/메디톡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 선보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를 출시한다.

파티온의 베스트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트러블 케어 대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국내 올리브영 1위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핵심 성분을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을 선보인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는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 독자 성분 헤파린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과다 피지 케어,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색 등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트러블 부위에 10분 간 올려 두면 빠른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자극 받아 붉어진 피부색이 10.42% 개선된 결과를 확인했고, 트러블 세럼 병행 사용 시 1.6배 더 높은 진정 효과가 나타났다. 

제품 2주 사용 후 피지량이 32.28% 개선됐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자극 지수 0.00을 기록했다. 

마스크 시트는 비건 인증 및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시트를 사용했다.

동아제약은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트러블 케어' 대표 크리에이터 '티벳동생'과 협업한 선런칭 마켓을 13일부터 진행하며,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티벳동생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일부터는 무신사에서, 31일부터는 파티온 공식몰과 올리브영 등 온라인 주요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파티온 담당자는 "노스카나인 트러블 마스크는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마스크 팩으로 노스카나인 세럼과 함께 사용시 더욱 높은 시너지를 느끼실 수 있다"며 "다가오는 여름철 간편하게 빠르게 트러블을 잠재우고 싶다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마스크팩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티온은 최근 중국 인플루언서 '베베예예'와 진행한 1, 2차 라이브 방송에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준비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두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K-더마 화장품의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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