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올릭스 MASH·비만 치료제, 1상 중간 데이터 확인…“지방간감소·항비만 효력 긍정 전망”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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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Pharm] 올릭스 MASH·비만 치료제, 1상 중간 데이터 확인…“지방간감소·항비만 효력 긍정 전망” 外
  • 임한솔 기자
  • 승인 2024.11.04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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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올릭스 MASH·비만 치료제, 1상 중간 데이터 확인…“지방간감소·항비만 효력 긍정 전망”

올릭스는 호주에서 1상 임상시험 중인 OLX702A에 관해 “중간 데이터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향후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전망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올릭스는 호주에서 OLX702A의 안전성과 최대 내약 용량(MTD) 확인을 목적으로 한 임상1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통상 1상 임상에서는 건강한 자원자(HV, healthy volunteers)를 대상으로 약물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지난 5월 NAFLD(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를 피험자 대상자에 추가하도록 임상시험계획을 변경했다. 올릭스는 이에 대해 MASH 적응증과 관련된 NAFLD 환자의 인체 내에서도 OLX702A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약물의 예비효력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올릭스에 따르면, 현재 SAD(단일용량상승투여)와 MAD(다중용량상승투여) 코호트를 통틀어 지금까지 60여 명의 피험자들에 대한 투여가 완료됐고, 투여 후 84일의 추적관찰 후 EoS(End of Study) 검측까지 완료된 중간 데이터를 확인하였다. 무작위배정과 이중맹검방식으로 진행된 본 임상시험에서 BMI가 27 이상인 건강한 자원자 투여 그룹 내 어떠한 식이나 운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주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내장지방의 축적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인 복부둘레가 평균 약 1인치 (2.5 cm)가량 감소하는 데이터들이 확인됐다(p=0.057, n=12). 최대 감량치를 보인 한 피험자는 투여 약 3개월 후 BMI는 -6.62%, 복부둘레는 -15.3%가 감소됐다. 

현재 분석은 위약군을 포함한 평균 수치로서 향후 실제 약물 투여군만 분석할 경우 더 높은 감소폭이 예상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이동기 올릭스 대표는 “이는 영장류 시험에서 확인한 복부둘레 감소 효력이 사람에게서도 확인된 것으로서 OLX702A를 통한 체지방 감소를 통해 질적으로 우수한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해석된다. 다수의 피험자에서 위약에서 나올 수 있는 효력을 큰 폭으로 상회하는 수준의 데이터가 확인됐다. 추후 자세한 분석 연구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확인할 계획이지만, 해당 데이터는 3:1의 약물투여군과 위약군의 비율을 감안하고도 약물 효력의 경향성이 확인되는 수준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주로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1상에서 이렇게 우수한 예비효력결과가 관찰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고 평가한다. 이러한 예비효력결과는 현재 진행중인 기술이전을 빠르게 마무리 짓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앞서 올릭스는 복수의 글로벌 빅파마와 자사의 MASH 및 비만 치료제 OLX702A의 기술이전 논의가 순항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구체적인 논의 수준은 공시 신고사항에 해당해 공개가 어렵고 파트너사가 존재하는 계약인 만큼 특정 시점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회사는 연내 계약체결을 목표로 세부 조건 협의를 비롯한 후속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사진/올릭스
사진/올릭스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CKD-508’ 美 FDA 임상 1상 승인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미국 FDA로부터 자체개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 신약 ‘CKD-508’의 개발을 위한 미국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 종근당은 CKD-508의 안전성 및 지질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한편 임상 2상을 위한 최적 용량을 탐색할 예정이다.

CKD-508은 혈액 내 지방단백질 사이 콜레스테롤에스테르(CE)와 중성지방(TG)의 운반을 촉진하는 콜레스테롤에스테르 전이단백질(CETP)의 활성을 억제하여 저밀도 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HDL-C) 수치를 높여주는 기전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다.

종근당은 효종연구소에서 진행한 비임상 효력실험에서 CKD-508의 LDL-C 감소 및 HDL-C 증가 효과를 명확히 확인했으며, 이상지질혈증의 주요 지표인 아포단백질(Apo-B)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CKD-508은 CETP와 강한 결합력을 바탕으로 약물축적 및 혈압상승 등의 문제로 개발을 중단한 이전 CETP 저해제들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저용량에서도 약효가 기대되는 혁신적인 약물”이라며, “개발에 성공할 경우 스타틴(콜레스테롤 합성저해제) 계열의 약물로도 조절되지 않는 스타틴 불응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 충정로 본사. 사진/종근당
종근당 충정로 본사. 사진/종근당

◇셀트리온, 스테키마 유럽 출시...자가면역질환 포트폴리오 추가

셀트리온은 이달 1일(현지시각)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를 유럽 주요 5개국 중 하나인 독일에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제품 출시 일정을 고려해 사전에 약가 등재 및 처방 시스템 등록 절차를 마치는 등 시장 맞춤형 전략을 통해 제품 출시를 빠르게 진행했다. 특히, 출시 전부터 독일 최대 규모의 소화기 학회인 ‘독일 소화기 학회’(German Gastroenterology Congress) 등에 참가해 스테키마의 제품 경쟁력을 알리며 현지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처방 선호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셀트리온은 같은 날 네덜란드에서도 스테키마를 출시했다. 특히, 출시와 동시에 셀트리온 네덜란드 법인은 현지 주요 의약품 구매 조합인 IZAAZ(Inkoopcombinatie Ziekenhuis Apotheken Academische Ziekenhuizen) 입찰까지 따내며 직판 경쟁력을 입증했다. IZAAZ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학병원 그룹으로 의료 현장 전반에서 영향력을 지닌 주요 공급 채널로 손꼽힌다. 해당 입찰은 네덜란드 우스테키누맙 시장의 약 27%에 해당하는 규모로 이달부터 약 2년간 스테키마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북유럽 주요국인 핀란드에서는 이달 중순경 출시 예정이다. 핀란드에서는 론칭 전부터 현지 주요 의료관계자들과 소통을 지속하면서 시장 선점을 빠르게 이끌 계획이다.

이번 스테키마 출시를 통해 셀트리온은 램시마 제품군을 포함해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로 대표되는 종양괴사인자 알파(TNF-α) 억제제부터 스테키마가 속한 인터루킨(IL) 억제제까지 아우르는 자가면역질환 포트폴리오가 확장됨에 따라 해당 치료제 분야에서 더욱 공고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전망이다. 

사진/셀트리온
사진/셀트리온

◇아이진, 수막구균 4가 백신 ‘EG-MCV4’ 국내 임상 3상 신청

아이진(대표 최석근)은 1일 수막구균 4가 백신 ‘EG-MCV4'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임상 3상을 신청했다고 4일 밝혔다.

임상은 수막구균 감염 이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55세 이하 건강한 남녀를 대상으로 한다. EG-MCV4 시험군 약 400명과 대조군 약 400명에게 ‘EG-MCV4’와 대조약(멘비오)을 각각 단회 투여하고 6개월간 관찰하여 대조약과 비열등성의 면역원성, 안전성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G-MCV4’는 4개의 수막구균 혈청형 (A, C, W-135, Y군)이 CRM197 단백과 접합된 4가 수막구균 단백 접합 백신으로 주로 뇌수막염으로 대표되는 수막구균 감염에 의한 침습성 질환을 예방한다. 국내 허가된 멘비오(GSK), 메낙트라주(사노피)와 동일한 혈청형을 포함하고 있다. 아이진은 ‘EG-MCV4’의 사업화를 위해 지난 7월 유바이오로직스로와 수막구균 4가 백신의 허가 임상 개발 및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이진은 임상 3상 후, 2026년말까지 품목 허가를 획득하여 2027년부터 한국 및 PAHO(범 아메리카 보건기구)를 통한 중남미 등 중진국(Middle Income Country)시장, 중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순차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사진/아이진
사진/아이진

◇뉴라클사이언스, CTAD 2024에서 NS101의 알츠하이머 모델 유효성 및 임상 1a상 안전성 결과 발표

뉴라클사이언스(대표 성재영)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 제17차 알츠하이머 임상학회(CTAD)에서 자사의 퍼스트 인 클래스 항체 신약 후보물질 NS101의 연구 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NS101은 알츠하이머 치매를 포함한 시냅스병증 관련 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 전략을 제시하는 신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는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 모델에서 NS101이 시냅스 형성을 촉진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확인한 연구 데이터를 공개했다. 아밀로이드 및 타우 병증 형질전환 생쥐 모델에서 NS101 투여 시 신경 세포의 시냅스 수와 전기생리학적 기능, 인지 기능이 유의미하게 개선됨이 확인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NS101의 알츠하이머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데이터로, 특히 기존 타깃을 넘어 새로운 기전으로 접근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임상 1a상에서는 NS101의 안전성, 약동/약력학, 면역원성 데이터가 발표됐다. 이 시험은 캐나다에서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단회투여 용량 증량 시험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소 0.25mg/kg에서 최대 48mg/kg까지 용량을 증량하며 안전성과 내약성이 평가되었다. 발표에 따르면, NS101 투여군에서 심각한 이상 반응이나 중대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약동/약력학적 특성은 예상대로 나타나 중추신경계에 적절하게 작용함이 확인되었다.

뉴라클사이언스의 주요 파이프라인인 NS101은 시냅스 구조를 활성화하여 신경 퇴행을 억제하고 신경 기능 회복을 유도하는 새로운 치료제다. 특히, NS101은 중추신경계에서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FAM19A5 단백질을 타깃으로 하며, 이 단백질을 차단함으로써 질환 상태에서 시냅스 감소를 억제하여 정상 수준의 시냅스 수를 유지하게 한다.

사진/뉴라클사이언스
사진/뉴라클사이언스

◇JW중외제약 ‘하이-마미’ 보육기, CE MDR 인증 획득

JW중외제약은 ‘하이-마미(HI-MAMMI)’ 보육기 3종이 국산 브랜드 중 최초로 유럽 의료기기 인증(CE MDR)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E MDR(CE Medical Device Regulation)은 환자와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품질, 안전성, 성능 규제를 강화한 유럽연합(EU)의 새로운 의료기기 규정이다. 기존 규정인 MDD(Medical Device Directive)를 대체해 지난 2021년 5월부터 시행됐으며, EU 지역으로 수출되는 모든 의료기기는 기존 MDD 만료 전 반드시 CE MDR 인증을 받아야 한다.

보육기는 일정 체중 이하의 미숙아 또는 이상 증세를 보이는 신생아의 발육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산모의 체내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는 의료기기다. 국내에서는 JW중외제약 계열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구 중외기계)가 1984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하이-마미는 JW중외제약이 지난해 JW바이오사이언스의 의료기기 사업 부문을 양수한 이후 선보인 보육기 브랜드로 하이브리드 보육기를 포함해 고급형과 보급형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마미 하이브리드(JW-Hi7000), 고급형(JW-i7000) 보육기는 글로벌 메이커 3사(미국 GE헬스케어·일본 아톰메디칼·독일 드래거) 제품이 탑재한 매트리스 리클라이닝 기능에 더해 조절 각도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하이-마미 모든 제품은 엑스레이 디텍터 크기가 가로 14인치, 세로 17인치로 신생아 전신 촬영이 가능하다.

JW중외제약은 CE MDR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비롯해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하이-마미' 보육기. 사진/JW중외제약
'하이-마미' 보육기. 사진/JW중외제약

◇동아쏘시오그룹,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가을나들이 '동고동락' 진행

동아쏘시오그룹은 1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에서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인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고동락’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동고동락은 동아쏘시오그룹의 ‘동아멘토링’ 활동의 일환으로, 괴로움과 즐거움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에 앞서 직원들은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을 받은 후, 구립동대문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성인 발달장애인과 2:1또는 3:1로 동행하며 놀이기구를 즐기고 조별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18년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평창 패럴림픽 동행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하는 동고동락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동고동락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알피바이오, 약국 전용 '지속성 비타민C' 건기식 출시

알피바이오가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워팜'을 통해 한 번 섭취로 최대 10시간 동안 기능 성분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지속성 비타민C'를 국내 첫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제형으로 승인을 받은 후 국내 최초 상용화로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상품화되는 '지속형 비타민C' 건강기능식품은 1일 1회 섭취로 최대 10시간까지 기능 성분을 유지해 하루에 여러 번 섭취하는 것과 동등한 효과를 나타낸다. 이는 하루 종일 일정한 혈중 농도를 보장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아워팜은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제품에 값싼 중국산,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제품은 영국산 고품질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C 510mg을 함유했다. 

아워팜 측은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지속성 비타민C를 출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제품의 단기적 목표는 약사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BRP Labs 산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워팜은 약국전용제품 외형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8,000여 개 약국이 아워팜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70명의 아워팜 영업사원이 제품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약국 경영 특화 플랫폼 '바로팜'이 인수한 아워팜은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으며, 이를 힘입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알피바이오 측은 "이번 지속성 비타민C는 대한민국 식약처 및 영국 FAPAS의 규정 준수 인증을 받아 글로벌 스탠다드 충족 기업으로서 상품성을 유지하는 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R&D부터 상용화까지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 중심적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제품 개발 혁신과 파트너사의 전략적 마케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피바이오는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제형인 지속성 비타민C를 국내 최초로 승인 받은 것과 관련해 지난 8월 22일에 영국 FAPAS로부터 '수용성 비타민 시험' 관련 인증을 받았다. 이와 관련 '지속성 비타민 C+B군 복합제'에 대한 시험법 개발을 완료해 식약처 인증 획득을 앞두고 있다. 

사진/알피바이오
사진/알피바이오

 

♢알테오젠 헬스케어, 파마리서치와 '테르가제' 공동 프로모션 계약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파마리서치와 국내 최초 인간유래 히알루로니다제 제품 '테르가제'의 국내 판매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Co-promotion)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코스닥 상장사 알테오젠의 자회사로 알테오젠 자체 제품의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는 통합 법인이다. 지난 7월 식약처 허가를 받은 테르가제는 현재 양산과정을 거쳐 시판준비를 마쳤다.

효율적인 영업망 구축을 위한 이번 계약에서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종합병원 위주로 직접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준종합병원 및 그 외 거래처, 유통 등은 파마리서치가 담당한다. 파마리서치는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단시간에 국내 유수의 제약회사로 발전한 회사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테르가제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히알루로니다제는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효소이다. 현재 시판 중인 기존 히알루로니다제 제품은 모두 소나 양의 정소에서 추출돼 정제한 동물유래 제품이다. 동물유래 제품은 알레르기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테르가제는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만든 의약품으로 임상시험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하였다. 또, 항약물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에도 일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 네스터에 따르면 히알루로니다제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억 달러(1조3,500억 원)수준에서 연간 19%가량 성장해 2036년 120억 달러(16조2,5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성 높은 시장에서 국내 최초의 유전자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제품인 테르가제는 안전성과 순도가 높아 출시 후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테오젠 헬스케어 이재상 대표이사는 "이번 파마리서치와의 계약을 통해 테르가제의 우수성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영업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마리서치 강기석 대표이사는 "피부과, 성형외과 및 통증영역에서 파마리서치의 제품들과 테르가제가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테오젠 헬스케어 이재상 대표와 파마리서치 강기석 대표. 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 헬스케어 이재상 대표(왼쪽)와 파마리서치 강기석 대표. 사진/알테오젠

 

♢조아제약 '비타잘크톤 피카츄와 친구들' 출시

조아제약이 인기 포켓몬을 적용한 어린이 음료 '비타잘크톤 피카츄와 친구들'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비타잘크톤은 피카츄(사과맛)·뮤(소다맛)·팬텀(포도맛)·님피아(딸기맛)·망나뇽(망고맛) 등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비타잘크톤 피카츄와 친구들은 아연, 칼슘, 비타민B6 등을 함유했으며, 새콤한 사과맛과 달콤한 파인애플맛을 혼합하여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을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100mL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와 섭취가 쉽다는 게 조아제약 측 설명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2022년 11월 첫선을 보인 비타잘크톤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3백만 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어린이 제품을 대표하는 제약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비타잘크톤 시리즈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 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진/조아제약
사진/조아제약

 

♢경남제약,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나딘정 60mg' 출시

경남제약이 펙소페나딘염산염 성분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나딘정60mg'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항히스타민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펙소페나딘염산염 성분은 타 항히스타민 성분 대비 졸음, 인지 기능 저하, 입 마름, 시야 흐림, 소화기 운동 감소, 심박수 증가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 이 성분은 운전을 하거나 중요한 미팅, 시험을 앞두고 있는 경우, 기계 조작 등 졸음 관련 부작용이 문제가 될 때도 권장된다. 

꽃가루 알레르기, 기타 상기도 알레르기로 인한 콧물, 재채기, 눈의 가려움 및 눈물, 코 또는 목의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의 일시적인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복용 편의를 위해 약 8.5mm의 소형 정제로 개발해 목 넘김이 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환절기 장기 복용을 고려해 20정 포장 단위로 구성했다. 최소 10일에서 20일까지 복용하도록 구매 편의성을 향상했다. 복용 방법은 성인, 12세 이상 청소년 기준으로 1회 1정을 12시간 간격으로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환절기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증가하면서 알레르기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최근 개발된 펙소페나딘염산염 단일 항히스타민 성분의 알레르기 치료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1일 1회 복용하는 항히스타민제의 경우 졸림 현상으로 저녁에 복용해 낮에는 알레르기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알러나딘정 60mg은 졸음 부담이 적어 낮에도 복용 가능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러나딘정 60mg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경남제약
사진/경남제약

 

♢대원제약 '대원헬스랩' 신규 영상 광고 캠페인 론칭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새로운 영상 광고 캠페인 '가격도 성분도 둘 다 챙기는 '대원의 대원칙', 대원헬스랩!'을 론칭했다.

새 광고에는 가격이 저렴할 경우 성분에 대한 아쉬움이 따르고, 성분이 좋으면 가격이 비싼 상황을 대원헬스랩이 해결해 준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성분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온 국민이 부담 없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대원헬스랩은 두 가지 영상 콘텐츠를 통해 가격과 성분을 둘 다 챙긴다는 브랜드의 확고한 가치관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고민에 깊이 공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첫 번째 영상은 브랜드 편으로, 사람들이 열띤 토론을 펼치는 장면을 통해 가격과 성분을 모두 중시하는 대원헬스랩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낸다. 두 번째 영상은 소비자 편으로,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소비자들이 겪는 고민을 사실감 있게 연출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이번 영상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네이버TV, OTT 등 다양한 디지털 영상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

또한 대원헬스랩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영상 광고 론칭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자사몰에서는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2만 원 쿠폰팩을, 첫 구매 고객에게는 '면역 알로에 젤리'를 1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20% 할인 쿠폰과 함께, 알림을 받는 고객들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인 '리얼 유기농 레몬즙 100%'를 1박스 9,900원의 특가로 판매한다.

행사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이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유기농 장대원 당케어', '맥주효모 비오틴' 등 여러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원헬스랩 관계자는 "여러 유통 채널을 통해 대원헬스랩 제품을 선보이고, 유튜브와 SNS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우수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헬스랩은 올해 새롭게 론칭한 대원제약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좋은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건강 스펙트럼을 넓혀 나가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사진/대원제약
사진/대원제약

 

♢보령, 2024년 ESG 종합평가서 첫 'A' 등급 획득

보령(구 보령제약)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국내 상장사 등을 대상으로 ESG경영 성과를 평가해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 각 부문별로 평가를 진행하고 이를 통합해 종합 등급을 산출한다.

올해 보령은 환경 부문에서 전년과 동일한 A등급을, 사회, 지배구조 부문은 각각 한 단계씩 상승한 A+, B+ 등급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종합 등급은 전년 B+(양호)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우수)를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 보령은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 종이컵 제로 캠페인,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을 비롯한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에서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바다제비·황새 서식지 보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사용량 제3자 검증을 완료해 온실가스 감축계획을 체계화하는 등 탄소중립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아동후원, 장애인 고용 증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강화하며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안전한 사업 환경을 조성해 안전사고를 줄이고 산업재해 '0건'을 달성했으며, 인권경영 체계 구축, 임직원을 고려한 조직문화 개선에 따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보령은 2021년 ESG 전담팀을 신설, 2022년부터 ESG 활동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사회에서 환경경영 성과를 정기적으로 검토 및 승인하도록 해 ESG 경영에 대한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통합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윤리경영 및 준법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 "이번 ESG 평가 종합 A등급 획득은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한걸음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보령
사진/보령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정식 론칭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서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동국제약이 지난 5월 인수한 자회사 위드닉스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신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력에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 3중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라인 중 최초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탄탄하게 탄력선을 살려주는 올라운드 케어가 가능하다.

정식 론칭에 앞서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0일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한 사전 판매 프로모션에서 준비했던 물량이 모두 조기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총 세 가지 모드가 제공되며, 동국제약만의 유니크한 괄사 테크닉 케어 또한 가능해 피부 탄력 케어와 흡수 케어는 물론 순환 케어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주파 모드는 3중 고주파가 피부 속 골고루 열 에너지를 발생시켜 빈틈없는 스페셜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이마부터 눈썹위, 미간, 눈꼬리, 눈밑, 볼, 인중, 입가, 팔자, 목 등 얼굴 11부위와 쇄골, 복부, 옆구리, 팔뚝, 허벅지, 종아리 등 몸 10부위 순환 케어에 도움을 주어 마데카 프라임 라인 중 최대 21부위의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조직시험을 통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 효과와 신생 콜라겐 생성 효과를 입증했다.

흡수 모드는 일렉트로포레이션 기술로 피부에 일시적으로 미세한 통로를 형성해 화장품이 피부 깊숙이 도달할 수 있도록 흡수를 돕는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으로 피부 아래 20층까지 보습 레이어링 효과와 깊은 보습 밀도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센텔리안24 '히알루론산 톡스 부스팅 앰플'과 병행 사용 시 앰플 단독 사용 대비 피부 흡수도, 피부 흡수 깊이, 피부 흡수 속도가 약 2배 이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됐다.

탄력 모드는 미세전류 마사지 기능으로 데일리 탄력 케어를 제공한다.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탄력 지수 및 처진 피부 각도 개선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센텔리안24 '피디알엔 퍼밍 부스팅 앰플'과 병행 사용 시 앰플 단독 사용 대비 1회 사용으로 피부 탄성 복원 3.27배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됐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유니크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한 손에 편안하게 감기는 디자인 특허를 받은 디바이스로, 얼굴과 몸의 선에 딱 맞춰 케어가 가능하다. 좁은 면적을 섬세하게 케어하는 '포인트 존' 헤드와 넓은 면적까지 시원하게 커버하는 '와이드 존' 헤드로 구성돼 원하는 부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특허받은 '모션 스마트 센싱(특허번호 제10-2548999호)' 기능이 피부 접촉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케어받고자 하는 부위를 스치기만 해도 스마트하게 작동한다.

또한 모드별로 1단계에서 3단계까지 강도 조절이 가능해 피부 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5분 케어가 가능하다. 고주파 모드는 1회 5분씩 주 3회, 흡수 모드와 탄력 모드는 1회 5분씩 매일 사용이 권장된다. 사용법과 경과 시간, 주의사항 등을 알려 주는 한글 음성 가이드를 탑재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해물질 테스트인 RoHS 테스트와 KC, FCC, CE 등의 국내외 인증도 완료했다.

동국제약은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셀프 홈케어 크림 2종도 선보였다. 얼굴 피부를 편안하게 풀어 주고 안색을 밝혀 주는 '릴렉싱 핏 페이스 부스팅 크림'과 바디 피부의 부기와 탄력,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릴렉싱 업 바디 부스팅 크림'으로, 고주파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거나 디바이스 없이 셀프 마사지를 할 때에도 활용하기 좋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사전 예약 판매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효과가 입증됐을 뿐 아니라 포터블한 제품으로 어디서든 가볍게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통해 얼굴부터 바디까지 탄력선을 매끄럽게 살려주는 프리미엄 홈 뷰티 케어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과 부스팅 크림 2종은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과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 등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일동제약 김명한 차장, 한국물류대상 국무총리 표창 받아

일동제약 SCM팀 김명한 차장이 지난 1일 '물류의 날'을 맞아 열린 제32회 한국물류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국물류대상은 물류 산업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한국통합물류협회(KIL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 등이 후원한다.

올해는 ▲물류 분야 혁신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 ▲인프라 발전 및 시스템 표준화 등을 통한 물류 서비스 품질 향상 ▲상생하는 물류 생태계 조성 및 소비자 편익 증진 등을 기준으로 정부 훈포장 및 표창 대상이 선정됐다.

일동제약의 김명한 차장은 자사의 신규 물류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물류자동화설비(DPS, Digital Picking System) 도입,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개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일동제약은 2022년, 물류센터 신설 프로젝트를 통해 충남 천안시에 1만6000여 제곱미터 규모, 최대 수용량 9000팔레트(Plt)에 이르는 의약품 및 헬스케어 품목 전용 물류 시설을 구축했다.

의약품 등의 취급에 적합하도록 KGSP(우수의약품유통관리기준) 인증을 취득하고 항온·항습 설비를 갖추는 한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DPS ▲WMS 등과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출고 ▲주문·배송 ▲보관·검수·재고관리 등 물류 관리 전반에 걸친 효율성을 높였다.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리턴 기미쿠션' 완판 이어가

휴메딕스는 지난 2일 '엘라비에 멜라리턴 기미쿠션'이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앵콜방송에서 준비한 전체 수량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1시간만에 8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기미쿠션 23호' 제품은 조기 매진됐다. 이어 21호까지 매진되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엘라비에 멜라리턴 기미쿠션'은 앞서 지난 8월에 진행된 출시방송에서도 준비 수량을 전량 소진했다.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엘라비에'는 2023년 롯데호쇼핑 최유라쇼에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의 성공적인 론칭 이후 2년차인 올해 4차례 방송을 모두 완판시키며 누적 50억 원 판매고를 달성했다.

휴메딕스는 내년 홈쇼핑 채널은 물론 온오프라인과 수출 등 전체 뷰티 유통채널에서 고기능성 스킨케어 분야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휴메딕스의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은 작년과 올해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엘라비에의 가파른 성장세에 이어 기미 안티에이징 특화라인인 멜라 리턴은 크림, 앰플 등 스킨케어 풀 라인업을 통해 내년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엘라비에 관계자는 "긍정적인 피부 변화를 느낀 기존 구매 고객들이 만족도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엘라비에 멜라 리턴 기미쿠션은 엘라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휴메딕스
사진/휴메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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