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코드]⑤'신뢰·성장·동행' 이환주 국민은행장의 경영 철학
상태바
[CEO 인사코드]⑤'신뢰·성장·동행' 이환주 국민은행장의 경영 철학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5.01.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수단 찾아 목적에 집중해야
임직원 모두 휘슬블로어 마인드로 임할 것

[프레스나인]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2일 국민은행의 제9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 이 행장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사회, 직원과 함께 성장하고 국민은행만의 새로운 동행을 위한 메시지를 제시했다.

먼저, 이 행장은 단순히 금융상품을 파는 은행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신뢰를 파는 은행이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고객이 중요한 선택을 하는 매 순간마다 가장 먼저 국민은행을 찾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고객과 사회에 대한 신뢰의 길을 만들어 가는 한편 새로고침의 방식으로 현실 직시와 함께 혁신을 주문했다. 그가 꼽은 핵심은 목적에 집중하고, 목적 달성에 최적의 수단을 찾아 실행하는 능력이다.

이 행장은 "Retail, 기업금융, WM, CIB, 자본시장, 디지털 등 각 비즈니스가 지향하는 목적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을 본질적인 측면에서 통찰하며 재정의하고 재설계해야 한다"며 "과감한 새로고침의 방식을 통해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혁신 과정을 반복적으로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행장은 임직원 모두가 ‘휘슬 블로어(내부고발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언제든지 누구의 눈치도 볼 필요없이 목소리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율과 규율이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 편향과 쏠림을 지양하며 균형된 사고를 실천하는 국민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임직원에 주문했다.

끝으로 이 행장은 “국민은행과 대한민국은 참 많이 닮아 어려움을 만났을 때 주저 앉거나 포기하지 않고 더욱 단단히 뭉쳐 극복해냈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KB의 저력과 No.1 DNA를 믿고 국민은행의 꿈과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동행을 함께 시작합시다”라고 덧붙였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