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니 법인 KB뱅크 NGBS로 새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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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인니 법인 KB뱅크 NGBS로 새 출발
  • 박수영 기자
  • 승인 2025.04.2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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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차세대 코어뱅킹 시스템 'NGBS' 전환 완료
맞춤형 서비스·고도 보안으로 디지털 금융 경쟁력 확보

[프레스나인]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법인 KB뱅크는 자사의 차세대 코어뱅킹 시스템 NGBS(Next Generation Banking System)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전환을 통해 KB뱅크는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GBS는 고객 경험의 혁신을 목표로 설계된 플랫폼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모든 채널에서 통합적이고 끊김 없는 금융 서비스를 구현한다. 특히, 정교한 데이터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첨단 보안 기술과 사기 방지 시스템이 도입돼 보안성도 대폭 강화됐다.

KB뱅크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지점, 모바일, 인터넷 뱅킹 등 전 채널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미래 금융 혁신을 위한 기술 기반도 함께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이우열 KB뱅크 은행장은 “이번 NGBS 전환은 현재는 물론 미래 금융 환경에 대비하는 전략적 결단이었다”며 “앞으로 고객들은 지점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더욱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뱅크는 1970년 7월 10일 설립된 인도네시아의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중심 상업은행이다. 2021년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원(OJK)의 승인을 받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Kita Bisa karena Bersama(함께라서 우리는 할 수 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도네시아 상위 은행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KB뱅크
사진/KB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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