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한컴MDS '네오아이디엠(NeoIDM)'
상태바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한컴MDS '네오아이디엠(NeoIDM)'
  •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 기자
  • 승인 2017.10.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관리 솔루션 '네오아이디엠(NeoIDM)'을 출품했다.

한컴MDS '네오아이디엠(NeoIDM)' 실행화면
한컴MDS '네오아이디엠(NeoIDM)' 실행화면
네오아이디엠은 사물인터넷 기기 데이터 수집·상태를 모니터링한다. 데이터 수집·기기 관리가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에 적용한다. 스마트홈·스마트파킹·차량관제·스마트빌딩·환경모니터링·시설물 안전 모니터링·헬스케어 등이 적용 대상이다.

기기 간 유연한 연동·관리가 가능하다. 사물인터넷 표준 프로토콜 LwM2M을 기반으로 상용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연동해 장비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자유로운 사용 환경을 적용해 호환성을 높였다. 레스트풀(RESTful) API로 어떤 기기에서든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설치형 서버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와 연동해 글로벌 서비스로 원활한 확장이 가능하다.

센서·게이트웨이·서버 등 각 영역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제공한다. C언어·자바(Java)·윈도·리눅스·펌웨어까지 다양한 고객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와이파이(WiFi)·블루투스·지그비 등 무선통신 방식에 제약이 없다. 연산 능력·배터리에 제약이 많은 IoT 환경에 맞게 CoAP 프로토콜을 채택했다. CoAP 기반 DTLS(Datagram TLS) 암호화 통신 지원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가전기기·스마트폰·센서·모뎀·게이트웨이 등 사물인터넷 기기, 안드로이드·윈도10 IoT·리눅스·실시간운영체제(RTOS)

▶사물인터넷 기기 관리 솔루션

▶문의:(031)627-3178

장명섭 한컴MDS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한컴MDS '네오아이디엠(NeoIDM)'
“사물인터넷 환경에서 센서·기기가 원격지에 배포돼 있거나 전원·리소스 처리에 제약이 많습니다. 개별 통신 프로토콜·플랫폼이 난립해 확장성·기기 관리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에 한컴MDS는 지난 2년 연구개발 끝에 호환·확장성을 모두 고려한 자체 개발 플랫폼 네오아이디엠을 출시했습니다.”

한컴MDS 네오아이디엠은 다른 기종 기기 데이터 수집·기기 제어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통합 구축·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산업시스템과 통합해 센서 기술, 유무선 통신·네트워크 인프라, 클라우드·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사물인터넷 서비스 구축 요소 기술을 고객맞춤형으로 전한다.

한컴MDS는 스마트홈·소매·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개별 사물인터넷 시나리오를 보유했다. 이를 토대로 기업간거래(B2B) 영업 활동을 펼친다. 국내외 사물인터넷 관련 전시회·세미나에 참가해 홍보 활동을 벌인다.

싱가포르·호주·말레이시아·일본 등 해외 시장에 영업활동을 전개한다. 올해 롱텀에볼루션(LTE) 모뎀 원격 모니터링, 화학공장 배전반 모니터링 등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향후 MS 애저와 연동해 음성 서비스, 인공지능(AI) 서비스 통합 등 글로벌 사물인터넷 서비스 모델을 구현한다. 네오아이디엠 지원 프로토콜을 OCF, OMA-DM, OneM2M 등으로 확대한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