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코어+2GB 램+LTE…국내 갤S3 스펙 최강 "한국 소비자들 부러워"
상태바
쿼드코어+2GB 램+LTE…국내 갤S3 스펙 최강 "한국 소비자들 부러워"
  • 박현선 기자
  • 승인 2012.06.0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쿼드코어+2GB 램+LTE…국내 갤S3 스펙 최강
국내 출시될 갤럭시S3 스펙이 알려지면서 해외 모바일 미디어들이 부러움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8일(현지시각) 폰아레나닷컴은 SK텔레콤이 내달 국내 출시할 갤럭시S3의 사양 표를 입수해 게재하면서 한국에서의 갤럭시S3이 쿼드코어, 2GB 램, LTE 지원까지 최강의 스펙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폰아레나닷컴이 입수한 SK텔레콤의 갤럭시S3 사양 표를 보면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 1.4GHz 프로세서, 2GB 램, 4.8인치 슈퍼아몰레드 HD 스크린, 21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0 운용체계(OS)를 탑재하고 136.5그램의 무게, 9mm의 두께로 출시된다. 타 버전보다 약간 두꺼워진 두께는 DMB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3의 인터내셔널 버전(GT-I9300)은 쿼드코어 엑시노스 프로세서와 1GHz 램을 탑재한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출시되는 갤럭시S3은 LTE 지원 때문에 퀄컴 스냅드래곤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GB를 지원하고 있다. 즉 한국내 갤럭시S3만이 프로세서, 메모리, 지원 이동통신망 3박자를 모두 갖췄다.
이 사실을 전한 폰아레나닷컴은 “인터내셔널버전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미국 및 캐나다의 2휴 램과 LTE 지원 등 양쪽의 장점만 취한 갤럭시S3의 유일한 단점은 한국에서만 출시되는 것”이라고 썼다. 포켓나우닷컴 또한 “이 정보가 사실이라면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약간 질투가 난다”고 전했다.

판드로이드는 “이 두 가지 스펙을 모두 갖춘 갤럭시S3을 (한국 외 지역에서) 구하려면 솜씨 좋은 수입업자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세서가 강한 인터내셔널 버전과 램이 풍부한 듀얼코어 LTE 버전의 성능 차이는 미미하다고 해도 미국 소비자들은 (듀얼코어 갤럭시S3에) 약간 속았다는 느낌이 들 것이며 AT&T, 버라이즌 등 미국의 4G 통신은 HSPA+에 제한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