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코로나19 백신 유통 경계협정 체결
상태바
지트리비앤티, 코로나19 백신 유통 경계협정 체결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2.1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드체인시스템 구축…백신보관 창고시설 완비

[프레스나인] 지트리비앤티는 경기도 이천에 코로나19 백신 전용의 콜드체인시스템이 완비된 창고시설을 구비하고 군경과 협력을 통한 안전한 유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경계협정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정을 통해 지트리비앤티는 코로나19 백신 유통의 관건인 콜드체인시스템을 완비 및 전국 각지의 최종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송한다. 군 수송지원본부와 현장에서 백신의 초저온 보관과 유통을 2중으로 감독 점검하며, 백신 보관 장소인 냉동창고는 군경이 합동으로 경계를 맡는다. 

지트리비앤티는 아스트라제네카의 AZD 1222 백신 등의 유통을 맡았으며, 경기도 이천에 백신을 보관할 약 600평 규모 냉동창고 시설을 구축하는 등 백신 유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백신 유통은 섭씨 2~8도의 저온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한 접종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유통간 콜드체인 시스템의 중요성이 높다. 콜드체인시스템의 운영, 관리를 위해서는 백신 운송 중에도 일정한 온도 유지와 배송 경로, 재고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술 역시 중요한 요건 중이다.

지트리비앤티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역시 해당지역까지 안전하게 유통해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백신뿐만 아니라 기타 백신의 유통시장 영역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좌측부터 제3공수여단장, 제3901부대장, 제55보병사단장, 양원석 대표이사, 이천시장, 이천경찰서장, 이천소방서장
좌측부터 제3공수여단장, 제3901부대장, 제55보병사단장, 양원석 대표이사, 이천시장, 이천경찰서장, 이천소방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