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오는 26일 유럽CHMP 안건 상정
상태바
셀트리온 '렉키로나주' 오는 26일 유럽CHMP 안건 상정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3.24 09: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가권고 의견시 3개월 내 허가 가능

[프레스나인]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주'의 유럽 허가가 임박했다. 유럽의약품청 산하 의약품 허가심의 기구가 렉키로나주의 정식허가 심의에 돌입할 예정이다.

24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유럽의약품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 산하 약물사용 자문위원회(CHMP: Committee for Medicinal Products for Human Use)는 3월 회의에서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에 대한 허가 심의를 상정한다.

유럽 CHMP 위원은 셀트리온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22~25일 내부 회의를 거쳐 26일 렉키로나주의 허가 심의를 개최한다. CHMP는 유럽 전체의 판매 승인을 받고자하는 의약품의 초기 평가와 심의를 하는 자문의원회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는 CHMP의 '허가승인 권고' 등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권고일 3개월 내 판매허가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린다. EC가 최종 허가 결정을 내리면 유럽의 총 31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다.

셀트리온은 2월 유럽 EMA에 렉키로나주에 대한 긴급승인 허가를 신청했다. EMA는 지난 2월 렉키로나주에 신속심사 제도인 롤링 리뷰(순차 심사) 트랙으로 허가 절차에 착수했다. 렉키로나주는 빠르면 긴급승인 접수 4개월 만에 품목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신은 "CHMP 위원회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단핵항체 렉키로나주에 대한 과학적 의견을 채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답답 2021-03-24 10:27:25
렉로키나 ㅋㅋ 정신차리고 쓰세여 렉키로나요 ㅋㅋ 수준 ㅋㅋ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