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암백신 11종 개발한다
상태바
크리스탈지노믹스, 암백신 11종 개발한다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6.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기업설명회 개최…미국 췌장암 임상 7월 1b상 완료

[프레스나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미국에서 진행중인 췌장암 대상 아이발티노스타트 임상 1b상을 오는 7월에 완료할 예정이며, 인바이츠생태계 통해 전립선암을 시작으로 암백신 11종에 대해 개발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9일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2차 기업 설명회를 통해 파이프라인 혁신 계획에 주주들을 대상으로 이같이 밝혔다.

1부 세션에서는 인바이츠지노믹스 고유석 대표이사가 ‘제주지놈프로젝트’를 통해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지놈 데이터 구축 과정과 이를 통해 후보 물질 및 전달 물질을 발굴하는 기술적 설명과 함께 전립선암 대상 백신 물질 개발을 시작으로 암백신 11종에 대한 후속 물질 개발 계획을 설명했다.

고유석 대표는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후보물질의 발굴 과정을 단축하기 위해 양질의 임상 샘플을 많이 확보해야 하는데 반해 많은 제약사들이 데이터가 없어 힘들어 한다”면서 “인바이츠생태계는 ‘제주지놈프로젝트’를 통해 양질의 샘플 확보는 물론 국내 최정상급의 바이오인포매틱스(컴퓨터를 이용한 생물학 연구) 역량을 보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빠른 시간 안에 크리스탈지노믹스에 우선 순위가 높은 후보물질을 전달해줄 수 있다는 점이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부 세션에서는 크리스탈지노믹스 김재현 이사가 파이프라인의 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아이발티노스타트 미국 췌장암 1b/2상 임상시험은 오는 7월 임상 1b상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어서 52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하여 2025년 12월까지 임상시험을 종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판허가 목적의 비소세포폐암 대상 캄렐리주맙 가교 임상은 오는 7월에 첫 환자 투여(FPI)에 들어가며, 2025년 2월 중으로 마지막 환자가 등록되면 CSR(임상시험최종보고서) 수령 전에 식약처에 ‘조건부 품목허가심사(BLA)’를 신청해 조기에 허가를 획득한다는 개발 계획을 설명했다.

인바이츠생태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주주분들에게 1차 기업설명회에서 설명 드리지 못한 파이프라인 진행 현황과 계획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며 “인바이츠생태계의 편입을 통해 기업의 펀더멘털과 파이프라인을 강화 시켜 나갈 계획에 있는 만큼 속도감 있게 추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지난 6월 2일 제3자 유상증자배정을 완료하고, 뉴레이크인바이츠로 최대주주가 변경됨에 따라 인바이츠생태계로 편입을 완료하였다. 

사진/크리스탈지노믹스
사진/크리스탈지노믹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