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코스피 이전 추진…주관사 선정 완료
상태바
HLB, 코스피 이전 추진…주관사 선정 완료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9.2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3상 성공후, 공매도 집중매도로 주가 40% 하락

[프레스나인] HLB는 20일 공시를 통해 코스피 이전상장을 위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주주간담회, 공지 등을 통해 이전상장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 최근 공매도의 무차별적 공매도 공격에 시달려왔기 때문이다. 

HLB는 자사가 보유한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에 대해 글로벌 3상 임상을 마치고,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FDA로부터 간암 1차 치료제로 허가 받기 위한 본심사를 받고 있지만, 공매도가 거세지며, 현재 주가는 신약허가신청을 밝히기 전 주가(5월15일, 3만4700원)보다 하락한 상태다. 당시 420만주 수준이었던 공매도 잔고수량은 현재 800만주를 상회하고 있다. 

HLB주주연대를 중심으로 한 다수의 투자자들은 시세조정성 공매도에 대한 회사의 대책 마련과 함께, 현재 바이오기업으로는 코스닥 시총 최상위권에 위치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합병으로 제외될 경우, HLB가 최상위에 위치하게 돼 공매도의 더 큰 타겟이 될 수 있다며 이전상장을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HLB 백윤기 대표는 "주주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코스피 이전상장을 위하여 금일 한국투자증권과 상장주선인 선정계약을 체결했다"며, "현재 코스피 이전상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진/HLB
사진/HLB

 

Tag
#HL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