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2024년 세자리 수 채용 계획
상태바
롯데바이오로직스, 2024년 세자리 수 채용 계획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3.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신입 사원 연간 각 4회에 걸쳐 진행

[프레스나인]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전문인력 확보와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2024년 경력 및 신입사원을 분기 별 1회, 연간 각 4회에 걸쳐 공개 채용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경력사원 채용은 ▲1월 ▲4월 ▲7월 ▲10월, 신입사원 채용은 ▲3월 ▲6월 ▲9월 ▲12월 진행되며 소요에 따라 채용 규모, 공고 일정 등은 유연하게 변경될 수 있다.

회사 측은 2024년 세 자리 수 규모의 경력 및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채용 리드타임을 감소하고 취업 준비생에게 다 차례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채용 시장의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확보함으로써 잠재 지원자들에게 충분한 준비 시간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신입사원 채용은 올해부터 통합 직군이 아닌 직무별 모집을 통해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재를 육성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3월 채용은 ▲Process•Facility•기계설계(Engineering) ▲전기•제어설계•Automation(Engineering) ▲안전•환경(Engineering) ▲Quality Assurance ▲GMP IT System(IT) ▲ Global Business Development ▲ 인사지원(총무) 등 총 7개 직무를 대상이다.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소지자로, 해외 여행의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5일부터 17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전형(LIST/L-TAB),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2024년 5월 중 입사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산업의 인력난 해결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한 행보를 보여오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성별, 국적, 나이, 학력, 경력 제한없이 어느 직무 든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인턴십(Open Innovation Internship)’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인턴십 합격자들은 직무 뿐만 아니라 롯데바이오로직스의 사업군을 몸소 경험하게 되며, 우수 인턴사원으로 선정 시 채용 전형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창립 이래 첫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정규 학기가 끝날 무렵 진행된 신입사원 채용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이에 회사는 지원자들에게 충분한 준비 시간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채용의 예측 가능성을 확보함으로써, 고용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또한, 롯데그룹 창사 이래 최초로 계열사 내 전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재직 중인 핵심 인재에 대한 적정한 보상 및 로열티 강화와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스톡옵션 제도의 대상을 전 임직원으로 확대함으로써 향후 국내 바이오 인적자원 시장에서 가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스톡옵션제도는 매년 자체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직원 중 부여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 초기라는 취지에 맞춰 향후 5년간 진행되며, 매년 지급 대상자를 확정하여 이사회와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2024년 채용 계획 발표를 통해 채용 정보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제고하고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한다”며 “뿐만 아니라, 상시 DB 접수 중인 오픈이노베이션 인턴십을 통해 성별, 국적, 연령, 학력, 경력에 상관없이 전 직무를 함께할 인재를 찾고 있으니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 외국인 등 많은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