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제약-충남대 약대 장학제도 성과 발표회 개최 外
상태바
유나이티드제약-충남대 약대 장학제도 성과 발표회 개최 外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3.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유나이티드제약-충남대 약대 장학제도 성과 발표회 개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충남대 약학대학과 함께 진행한 장학제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문화재단 지하 1층 더글라스홀에서 열린 이날 발표회에서는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김상겸 충남대 약학대학 학장 및 교수진들이 참석해 장학제도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충남대 약학대학은 주요 인력에 대한 학위취득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이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졸업예정자에 대한 실무실습을 통해 근무희망자를 선발하여 장학금 지급과 정식채용을 진행하는 장학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을 통해 올해 2월부터 총 3명의 졸업생이 신규입사자로 근무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내 충남대 약학대학 출신 주요 인력을 소개하고, 신규 입사자들의 채용 계약 체결과 함께 입사를 축하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충남대 약학대학 장학제도 성과 발표회 단체사진.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충남대 약학대학 장학제도 성과 발표회 단체사진.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후 위기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1961년 설립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2007년부터 주최해 온 행사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간 동안 불을 끄는 것으로 기후 위기와 자연파괴 심각성을 알리는 자연보전캠페인이다. 남산서울타워, 호주 오페라하우스, 프랑스 에펠탑 등 세계 주요 랜드마크부터 글로벌 기업들이 동참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3일 저녁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DA인포메이션 본사 건물 전등을 소등했다.

특히 올해는 본사뿐 아니라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인재개발원까지 참여규모를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전경 비교.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전과 후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전경 비교.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유한양행, 혈당 유산균 '당큐락' 광고모델에 배우 김남주 선정 
 
유한양행은 혈당 유산균 '당큐락'의 광고모델로 배우 김남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배우 김남주와 함께한 TV 광고를 중심으로 당큐락의 효능, 효과를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중이다.

당큐락의 주원료인 Lactiplantibacillus Plantarum HAC01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한 혈당 유산균으로 언제 어디서나 하루에 1캡슐 섭취만으로 장내 미생물총 조절을 통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배변 활동 원활,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다.

최근 혈당 관련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당뇨병은 국민 질병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질환으로, 혈당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한양행의 혈당 유산균 '당큐락'은 이러한 시장 동향에 맞춰 출시된 제품으로, 혈당 관리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한양행은 당큐락의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유한양행
사진/유한양행

◇동아ST, 에티오피아에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5년간 기부

동아에스티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위치한 MCM 병원(Myungsung Christian Medical Center, 명성기독병원)과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실시간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 등을 5년간 명성교회 NGO단체 브라이트보이스에 지원한다. 입원 환자의 효율적인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연 1회씩 방문해 의료진들에게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메쥬와 협력해 국내에서도 에티오피아 환자를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에티오피아에서 한국 병원으로 불리는 MCM 병원은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에티오피아 국민을 위해 2004년 명성교회가 설립한 병원이다. 약 780명의 의료진이 연간 약 20만 명의 환자를 진료한다. 의과대학을 통해 전문의료인을 양성하고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국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우물 개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에티오피아는 인구 약 1억 명이지만 의사 수는 1만 명 미만으로 국민의 대다수가 의료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 의약품이 부족하고 의료기기가 노후화되어 의료수준은 한국의 70년대에 머물러 있다.

조성필 부사장(사진 왼쪽에서 3번째),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김용운 상무(사진 왼쪽에서 5번째), MCM 병원 김권삼 원장(사진 왼쪽에서 6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에스티
조성필 부사장(사진 왼쪽에서 3번째),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김용운 상무(사진 왼쪽에서 5번째), MCM 병원 김권삼 원장(사진 왼쪽에서 6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에스티

◇일양약품 헐커스,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 건강·안전파트너 협약 체결

일양약품 헐커스는 지난 22일 서울시 버스운송 노동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 박점곤)과 건강·안전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이 헐커스를 건강·안전파트너로 지정하여, 근골격계 질환이나 피로 축적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버스운송 노동자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헐커스는,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의 조합원의 부상 방지와 컨디션 관리를 위해 전 지부에 헐커스 MSM 스포츠마사지 크림 및 아이스겔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며, 헐커스MSM에너지 원큐솔루션, 다빔 혈당+다이어트 쾌변비결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특별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헐커스는  한국노총서울지역본부, 서울특별시청 노동조합 등 각종 노동단체 및 단체와  사회공헌 협약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버스노동조합 박점곤 위원장(왼쪽) 헐커스 김미영 대표(오른쪽). 사진/일양약품 헐커스
서울시버스노동조합 박점곤 위원장(왼쪽) 헐커스 김미영 대표(오른쪽). 사진/일양약품 헐커스

◇대원제약 콜대원키즈, ‘힐링맘 사진 공모전‘ 개최

대원제약은 어린이용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키즈‘의 새 광고 론칭을 기념하여 ‘힐링맘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Mom을 위해 맘을 다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엄마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신기한 약‘을 주제로 콜대원키즈의 새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5월 20일까지 2개월 동안 ‘힐링맘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아이로 인해 치료되는 맘(마음+Mom)을 사진으로 담아 공유하면 수상작을 선정해 콜대원키즈의 광고 모델로 활용하는 한편, 수상작을 모아 기념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 에세이 북을 제작해 준다.

첫 번째 주제는 ‘첫 만남의 순간‘으로 출산 직후, 신생아 대기실 모습 등 아이를 처음으로 만난 때와 관련된 사진들을 모집한다. 총 4개의 주제가 2주마다 공개되며, 각 주제마다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나 콜대원키즈 인스타그램에서 2주마다 공개되는 주제를 확인하고, 해당 주제에 맞는 사진을 골라 공식 홈페이지의 ‘참여하기‘ 메뉴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만 12세까지의 아이를 둔 엄마를 포함해 육아 당사자라면 엄마가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대원제약
사진/대원제약

◇휴젤, 몽골 의료전문가 대상 ‘보툴렉스’ 세미나 성료

휴젤은 최근 몽골 의료전문가들(Healthcare Professionals, HCPs)을 대상으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휴젤 제품에 대한 몽골 의료진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의 미용ㆍ성형 트렌드와 시술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리원피부과 이원용 원장 및 김동영 원장이 디렉터로 참여해, 현장 시연(Live Demo) 중심으로 부위별 톡신 시술법, 필러와의 병행 사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세미나가 소규모로 진행된 만큼 즉각적인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한국 KOL로부터 직접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몽골은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미국ㆍ중국ㆍ일본ㆍ태국ㆍ베트남에 이어 한국을 많이 방문하는 국가 중 하나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는데다, 최근 미용ㆍ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확한 제품 시술법 및 정품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보툴렉스’는 현재 한국 및 태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휴젤은 세미나를 비롯해 향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KOL 네트워킹을 추진하며 몽골 시장에서 보툴렉스만의 차별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리원피부과 이원용 원장이 현장 시연(Live Demo)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리원피부과 이원용 원장이 현장 시연(Live Demo)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케어 라인’ 4종 출시

이번 신제품은 동국제약이 선보이는 최초의 비건 선케어 라인으로,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수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톤업 선크림’ 등 총 4종이다.

신제품 4종 모두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병풀 꽃∙잎∙줄기∙뿌리추출물까지 담아낸 동국제약 독점성분 ‘GREEN-TECA(그린-테카)™’를 함유했다. 특히, 1회 사용만으로도 덧바름 없이 24시간 지속되는 롱래스팅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은 지난해 출시한 이후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이다.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은 쿨링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3.3°C 낮춰주는 것이 확인됐으며, 피부에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액티비티 프루프 효과를 갖춘 스틱형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가볍게 밀착돼 야외에서도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저자극성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피지케어 특허성분 ‘안티세범-P™’를 함유했다. 크림 텍스처로 부드럽고 번들거림이 없으며,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수분 선크림’은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 주는 유기자차 선크림이다.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 판테놀이 결합된 ‘아쿠아 베리어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에 탄탄한 수분 장벽을 형성한다. 촉촉한 에센스 텍스처로 끈적임과 백탁 없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는 것도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톤업 선크림’은 24시간 톤업 효과가 지속돼 하루 종일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며, 브라이트닝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핑크빛의 촉촉한 크림 텍스처로 모공과 요철 커버에 도움을 줘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특허 받은 ‘브라이트 로즈™’와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유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