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을 대상으로 상용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일반 기업이나 공공 프로젝트로 공급 대상을 넓힐 계획이다. 아테나는 AI 기반의 가상 상담사가 콜센터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하도록 돕는다. 지금은 사람이 상담할 때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이지만 앞으로 AI 가상 상담사가 모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브리지텍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으로 시범 서비스하는 AI 콜센터 사업에도 참여한다. 국내 대형 통신사와 컨소시엄을 구성, 각종 경기정보와 교통·관광 안내를 AI 상담사가 제공한다.
브리지텍은 아테나를 커넥티드카 솔루션에 적용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실시간 음성 인식과 딥러닝 기술을 차량 인터페이스에 적용, 자율 주행 완성도를 높여 준다.
이상호 대표는 24일 “AI는 단순히 어느 한 산업계의 이슈가 아니라 국가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이라면서 “브리지텍도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힘줘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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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고객사는 금융권, 통신사, 공공기관, 일반 기업 등이다. 최근 대형 공공 프로젝트 진입에 성공,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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