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본 세상]<2>AI 기계번역으로 기업 생산성 높인다](/news/photo/201910/28778_craw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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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자동자회사 푸조 시트로엥은 매출 40% 이상을 유럽 외 다른 지역에서 올린다. 종업원의 50% 이상이 비프랑스인이다. 각기 다른 언어로 직원 간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다.
시트로엥은 기계번역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인트라넷 번역 엔진을 통합해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직원이 실시간 메시징으로 의사 소통한다. 내부 문서를 언어 제한 없이 원활하게 공유하는 환경을 만들었다. 시트로엥은 시스트란 번역 엔진을 사용한다.
번역엔진 도입으로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외부 고객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조직 내 신속하게 공유한다. 세계 곳곳 푸조 시트로엥 고객으로부터 수집된 반응을 신속하게 본사로 전달해 품질을 개선한다. 도메인 기반 언어처리 솔루션으로 업계 전문용어를 업데이트한다. 세계 각지에 흩어진 그룹과 지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최적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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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만텍은 세계적 대규모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이다. 세계 40개국 이상 국가 고객에게 보안관리 SW를 제공한다. 시만텍은 고객에게 효과적이면서 정교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여러 국가 고객에게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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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만텍은 시스트란 언어처리 솔루션 도입 후 해외 시만텍 고객에게 제품 관련 문서와 고객 지원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한다. 내부 번역팀 각종 성과지표도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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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도 기계번역 도입 우수 사례가 있다. CJ대한통운은 22개국 150개 해외거점을 보유한다.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계약물류(CL), 택배, 국제특송, 해운, 물류신기술 등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물류 서비스 확대로 업무 프로세스가 복잡해졌다.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되는 물류 품목에 영문으로 쓰인 국내 주소가 기재돼 담당자가 수천개 해외배송 물류 주소를 일일이 번역해 국내 주소와 대조한다.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배송 프로세스 병목 원인이다.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기 위해 시스트란 AI 언어처리 솔루션을 도입했다. 해외배송 물류 주소를 번역하고 대조하지 않아도 된다. 자동으로 불명확한 영문주소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물류정보 흐름을 개선한다. 복잡한 주소 체계를 스스로 인식하고 내부 포맷에 맞춰 최적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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