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
상태바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
  •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 기자
  • 승인 2017.09.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디에스솔루션(대표 김남교)은 멀티미디어 활용 공간정보 서비스를 융합한 '큐웨이파인더(Q-Wayfinder)'를 출품했다.

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Q-Wayfinder)'
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Q-Wayfinder)'
큐웨이파인더는 전시장·쇼핑몰 내에서 원하는 위치를 테마·카테고리·위치별, 이름검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가는 저작도구다. 이용객이 찾고자 하는 목표물을 3D로 표현해 보다 쉽게 목적지를 찾도록 지원한다. 건물 형태, 내부 조직, 인테리어 등 샘플 오브젝트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했다. 다양한 길을 찾아가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직관성을 높였다.

지도를 축소·확대하는 멀티터치와 3D이미지 기능을 갖췄다. 목적지까지 축척에 따른 거리를 표시한다. 퀵메뉴 검색과 도착정보 팝업 이미지로 빠른 탐색이 가능하다. 콘텐츠관리시스템(CMS) 프로그램을 통합 관리한다. 이미지·동영상·텍스트 등 콘텐츠를 재생한다. 하나의 서버·프로그램으로 모든 키오스크(kiosk)를 관리한다.

내부구조 변형 템플릿 엔진으로 도면을 입체화했다. 입체 도면 제작툴·템플릿을 제공한다.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3차원 길 찾기 위치 데이터 변환 장치·방법'과 '3D 이미지 모델링 시스템·방법'으로 특허도 취득했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윈도

▶멀티미디어 활용 공간정보 서비스

▶문의:(031)281-3381

김남교 엔디에스솔루션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
“국내외 대형 전시장·쇼핑몰에서는 단순 아날로그 형태 웨이파인더(Way Finder)가 대부분입니다. 관공서, 쇼핑몰, 공항, 호텔에서도 웨이파인더 도입이 활발하지만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공간정보 서비스 큐웨이파인더를 개발한 이유입니다.”

엔디에스솔루션 큐웨이파인더는 3D를 활용해 공간 정보를 제공한다. 플래시나 3D 맥스(Max),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 없이 빌딩 인포메이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시회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

제품은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을 이용했다. 커널(Kernel) 레벨에서 데이터를 취합해 성능·장애를 분석한다. 유닉스 서버는 물론 윈도를 탑재하는 서버까지 지원해 확장성을 겸비했다.

엔디에스솔루션은 용인시청,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미사리 조정 경기장(KBOT) 인천 신기재래시장 등에 솔루션을 공급했다. 아부다비 무스리프 몰(Mushrif Mall), 호주 브리즈번 시청사 등 해외 공급 실적도 보유했다. 향후 동남아·중동 시장을 목표로 쇼핑몰, 법원, 병원, 공항 등 길안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확보할 계획이다. 현장 대리점 계약과 소프트웨어 수출로 브랜드 인지도를 다진다. 올해 매출 13억원 달성이 목표다. 오는 하반기에 웹을 통한 콘텐츠 전송·수정이 가능한 웹 버전 콘텐츠 플레이어를 출시한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