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스마트 월패드 출시...홈 IoT 사업 강화한다
상태바
삼성SDS, 스마트 월패드 출시...홈 IoT 사업 강화한다
  • [전자신문 CIOBIZ] 김지선 기자
  • 승인 2017.11.0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이 도어벨을 누르자 삼성SDS 스마트 월패드와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자동 연결되어 영상 통화하는 모습. 삼성SDS 제공
방문객이 도어벨을 누르자 삼성SDS 스마트 월패드와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자동 연결되어 영상 통화하는 모습. 삼성SDS 제공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홈 네트워크 허브역할을 하는 스마트 월패드와 도어록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월패드는 브라이틱스(Brightics)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은 물론 외부 해킹방지 등 보안성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가스밸브, 조명스위치, 에너지 절감기기 각종 센서와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삼성 스마트가전(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에어컨 등)과 연동한다. 집 안팎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홈 IoT 서비스를 이용한다.

IoT 플랫폼을 접목해 소비자가 스마트 월패드 이외 제어장비를 사거나 빌릴 필요가 없다. 아파트, 다세대, 빌라, 단독주택 등 주거형태와 무관하게 설치하고 사용 가능하다.

방문객이 벨을 눌렀을 때 방문자 얼굴을 미리보기 영상으로 확인하고 통화하는 기능과 귀가 시에 스마트폰으로 복도 현관 등을 미리 모니터링하는 안심귀가 기능이 추가됐다. 스마트 도어록과 연계해 가사도우미나 학습교사에게 특정시간에만 출입을 허용하는 임시키를 발급하는 기능도 더했다.

삼성SD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 도어록도 조만간 선보인다.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11월 11일)를 맞아 중국 쇼핑몰 사이트 알리바바 '티몰(Tmall)'을 통해 푸시풀 등 최신 인기 도어록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김재필 삼성SDS 홈IoT사업팀장은 “검증된 IoT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별도 비용부담 없이 안전한 홈 IoT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중국시장에서도 사업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