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6000개 기업이 사용하는 BI솔루션 '파인 리포트' 국내 상륙
상태바
아시아에서 6000개 기업이 사용하는 BI솔루션 '파인 리포트' 국내 상륙
  •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 기자
  • 승인 2017.1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에서 6000개 기업이 사용하는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이 한국에 상륙했다. 서버 당 라이선스로 판매하고 사용자수는 무제한이다.

피앤디솔루션은 프리즘엠아이텍을 판매 채널로 선정하고 기업 대시보드와 리포트를 제공하는 신개념 BI 솔루션 '파인 리포트(Fine Report)'를 국내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앤디솔루션은 데이터분석 시각화 솔루션 '팁코 스포트파이어(Tibco Sportfire)' 국내 총판이다. 프리즘엠아이텍은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전문회사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BI 솔루션을 판매한다.

피앤디솔루션과 프리즘엠아이텍은 JW메리어트호텔에서 '파인리포트(Fine Report)' 출시 고객 행사를 개최했다.
피앤디솔루션과 프리즘엠아이텍은 JW메리어트호텔에서 '파인리포트(Fine Report)' 출시 고객 행사를 개최했다.
파인 리포트는 서버 당 라이선스로 판매한다. 사용자수는 무제한이다. '디자이너' 툴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이기종 데이터베이스(DB)에 있는 데이터에 쿼리를 보낸다. 별도 데이터 마트를 준비할 필요 없이 데이터를 추출하고 70개가 넘는 차트를 이용해 사용자가 시각화 한다. 사용 중인 6000개 기업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의사결정지원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인 리포팅 포털을 제공해 전체 부서에서 필요한 보고서 양식을 부서·직급별 권한에 따라 관리한다. 정해진 일정에 맞춰 결과물을 이메일로 발송한다. 목표 미달 등 문제 상황 발생 시 이메일로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설치해 웹으로 보는 챠트를 휴대전화에서도 동일하게 본다. 엑셀 함수를 그대로 사용해 엑셀이 능숙한 사용자는 템플릿 디자인을 쉽게 배운다.

제품은 기본(Basic)과 개발 모델(Development Model)이 있다. 고객 요구에 따라 필요 기능을 개발 가격에 따라 선택 구매한다. 내년 5월 31일까지 계약 건에 한해 풀버전 '엔터프라이즈 모델' 가격을 인하한다.

프리즘엠아이텍 관계자는 “2차 BI 고도화를 준비 중인 기업이나 사용 중인 BI 솔루션 라이선스의 비용 부담을 갖는 업체에게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