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SW정의서버 슈퍼컴 'CA클라우드잇' 개발한다
상태바
이노그리드, SW정의서버 슈퍼컴 'CA클라우드잇' 개발한다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5.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하이퍼체인 기술을 개발해 역가상화를 통한 소프트웨어(SW)정의서버 슈퍼컴(HPC) 'CA클라우드잇' 개발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CA클라우드잇은 SW정의서버 기반 HPC처럼 고성능컴퓨팅 파워를 슈퍼가상머신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물리적 x86서버를 한 서버로 묶어 병렬화하고 x86서버 자원을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메모리, 스토리지 등 단일 시스템처럼 클라우드로 지원한다.

이노그리드 HPC 서비스 'CA클라우드잇'은 물리서버 여러대를 병렬처리해 한 서버로 묶어 강력한 컴퓨팅파워를 클라우드 서비스한다.

핵심은 하이퍼체인 기술이다. 기존 가상화 서비스 반대 개념으로 이노그리드는 창업 초기 HPC사업을 위해 슈퍼컴 병렬화와 최적화 사업, 그리드 기술 기반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사업으로 HPC 분야 기술을 내재화했다.

기존 슈퍼컴을 설치해 운영하던 전통방식에서 탈피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다양한 HPC 자원을 골라 쓰는 동시에 클라우드로 간편 지원한다. 기업은 설치운영과 유지보수 등 비용절감은 물론 개발과 엔지니어에게 연구개발(R&D)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지원한다.

이노그리드는 정부 사업비 30억원을 지원받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국산서버기업 테라텍과 공동 개발에 착수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기업에서 필요한 강력한 컴퓨팅자원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는 차별화된 HPC 서비스로 클라우드 영토를 확장할 것이라며 향후 SDX(SW Defined Everything)로 클라우드 한계를 뛰어 넘겠다”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SW정의서버 슈퍼컴 'CA클라우드잇' 개발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