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브라질 3대 연금기금 중 한 곳에 티베로 공급
상태바
티맥스데이터, 브라질 3대 연금기금 중 한 곳에 티베로 공급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6.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브라질 연금관리공단(FUNCEF·훈사프)이 공단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티베로'로 전환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훈사프는 브라질 공공기관이자 3대 연금기금 중 하나로 기존에 오라클 DBMS를 사용했다. 티베로는 티맥스데이터 DBMS 솔루션이다.

티맥스데이터, 브라질 3대 연금기금 중 한 곳에 티베로 공급
훈사프는 브라질 국영은행 카이샤 은행 임직원 연금 운용을 위해 1977년에 설립됐다. 약 13만명 가입자와 약 20조원 자산을 운영하는 브라질 최대 공공기관이다.

티맥스는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요구에 맞춤형 DBMS 솔루션을 제공했다. 운영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티베로에서 잘 동작하도록 DB 전환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티베로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DB)를 지원하고 타 DBMS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가진다. 보안과 관리 기능, 뛰어난 데이터 처리 성능과 안정성 등으로 외산 DBMS를 대체한다. 기술경쟁력과 비용절감 효과로 국내외 DBMS 시장에서 타 DBMS 윈백 사업을 지속 수주한다.

행정안전부 전자정부인증과 재난관리 등 국내 공공기관의 주요 시스템에도 도입됐다. 말레이시아 노동부, 러시아 국립 카드결제 회사 등 국내외 여러 분야 핵심 DB에도 지속 채택된다.

900여 기업과 3200여 건 업무에 꾸준히 적용됐다. 다른 DBMS 제품을 티베로로 전환하는 윈백 사업도 지난해까지 누적 600여건을 달성했다. 티맥스데이터는 훈사프 DBMS 구축사례를 계기로 브라질 등 남미 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으로 국산 DBMS 제품을 확산할 전망이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베로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수십억원 규모 대형 사업임에도 불과 8개월 만에 DB 전환을 완료, 세계 시장에서 한국 SW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