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와탭랩스와 DB 모니터링 개발 협력한다
상태바
큐브리드, 와탭랩스와 DB 모니터링 개발 협력한다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6.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와탭랩스(대표 이동인)와 데이터베이스(DB) 모니터링 개발 협력 등 전략적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와탭랩스는 클라우드 기반 정보기술(IT)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버, DB, 애플리케이션 등 기업 IT 전반 성능분석 서비스를 지원한다.

5일 업무협약식에서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왼쪽)와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큐브리드 제공
5일 업무협약식에서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왼쪽)와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큐브리드 제공
와탭 IT 모니터링 서비스는 멀티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방식과 구축형 방식 두 가지로 이용할 수 있다.

큐브리드와 와탭랩스는 '와탭 포 큐브리드(WhaTap for CUBRID)' 제품 개발에 협력한다. 큐브리드 DB 인스턴스가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맞춤형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개발과 운영팀에 효과적인 데브옵스 환경을 구현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양사는 제품 개발 이후 영업과 마케팅에 대한 협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혁신 기술로 IT 모니터링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는 와탭랩스와 협력으로 큐브리드 사용자 생태계를 한층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과 솔루션 연동을 확대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