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5·6월 수상작]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2.0'
상태바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5·6월 수상작]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2.0'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6.1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HTML5 기반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 ver2.0'을 서비스한다. 19년 동안 축적한 전자문서처리 기술력과 웹오피스 노하우로 개발했다.

사이냅 에디터는 아래아한글, MS 워드, ODT 문서를 에디터로 불러와 연속 편집할 수 있는 '임포트'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에게 편리한 문서 저작환경과 혁신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웹 에디터다. 임포트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 작성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고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한다.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2.0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2.0
불완전한 복사·붙여넣기 기능으로 불편했던 기존 웹 에디터와 달리 사이냅 에디터는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아래아한글, MS 워드, ODT 문서 원본 그대로 웹 에디터에 불러온 뒤 연속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존 문서를 그대로 활용해 기대하는 수준의 웹 콘텐츠를 쉽게 제작한다.

최신 글로벌 웹 에디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적용, 사용자 친화적인 표 제작 UI 등 기존 웹 에디터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편리한 사용자 저작환경을 제공한다.

사이냅 에디터 v2.0은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 HTML5를 기반으로 웹 표준을 준수한다.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사용자 환경 아래서 편집이 가능하다.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단계 글머리 번호와 커스텀 글머리 기호를 지원하며 글머리 번호를 복사, 붙여넣기 후 연속해 편집이 가능하다. 문서를 분석한 뒤 웹 브라우저에서 재현할 수 있는 전자문서 처리 기술을 수반해야 한다. 사이냅소프트가 보유 중인 문서 분석과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구현했다.

사용자가 경험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이냅 에디터는 임포트 기능과 원본과 가까운 복사·붙여넣기, 레이어와 표 편집 등 워드프로세서처럼 편리한 편집기능과 눈금자, 이모지·특수문자, 문서템플릿 등 편의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더욱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원하는 웹 콘텐츠 게시를 할 수 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
-제품 정의

사이냅 에디터는 전자문서처리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가 19년 동안 쌓아 올린 전자문서처리 기술력과 웹오피스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HTML5 기반 웹 에디터다. 시장 후발주자지만 강력한 차별화 기능과 공공·기업을 아우르는 서비스 가치로 에디터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게 목표다.

-제품 개발 배경

사이냅소프트는 기존 다른 업체 웹에디터 제품 복사·붙여넣기가 불완전하고 기대한 대로 동작되지 않아 편집이 불편하다는 시장 요구를 청취했다. 전자문서 분야 19년 노하우와 웹오피스로 쌓아 올린 기술력으로 고객 불만을 해소할 수 있는 에디터를 개발했다.

-경쟁제품과 차별성

사이냅 에디터는 세계 최초로 아래아한글, MS 워드, ODT 문서를 에디터로 불러와 연속해서 편집할 수 있는 '임포트'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에게 편리한 문서 저작환경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불완전한 복사·붙여넣기 기능으로 불편했던 기존 웹에디터와 달리 사이냅 에디터는 아래아한글, MS워드, ODT 문서를 원본 그대로 웹에디터에 불러온 후 연속 편집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존 문서를 그대로 활용, 기대하는 수준으로 웹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글로벌 고객까지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친화적인 표 제작 UI 등 기존 웹에디터와 차별화된 인터페이스로 편리한 사용자 저작 경험을 제공한다.

-수출 계획

지난해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전시회에서 사이냅 에디터를 선보였다. 관람객은 임포트 기능 독창성과 유용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실제 계약으로 이어져 싱가포르 정보기술(IT) 솔루션 업체에 납품을 완료했다. 복수 업체에서도 도입을 검토한다. 국제 전시회 참가로 해외고객을 직접 만나고 파트너 발굴을 지속해 동남아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제품 개발·출시 계획

임포트가 가능한 문서 포맷을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확장하는 버전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올해 상반기, 엑셀 포맷까지 임포트가 가능해져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문서를 사이냅 에디터에서 연속해서 편집할 수 있고 함수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형 편집, 표 자동 계산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이 지속 추가된다. 사이냅 에디터를 워드프레스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출시, 사업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