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시피에서는 본사에서 70%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소규모 매장을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보창업자를 위해 가맹점 운영 상태에 따라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 별도의 가맹점 요청이나 고객 불만족 접수 시에도 슈퍼바이저를 상시 파견하고 있다.
여기에 오레시피는 즉석조리식품의 온라인 쇼핑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쇼핑몰인 ‘오레시피몰’은 가맹본사에서 관리 및 배송을 실시하고 수익금의 대부분을 가맹점에 배분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관계자는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대구 EXCO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창업혜택 및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자연주의 반찬전문점은 서울 은평 뉴타운지역에 ‘자연으로 차리다’라는 슬로건으로 BI를 새롭게 리뉴얼한 직영점을 개점했다. 이번 리뉴얼 작업은 최고급 인테리어 마감자재를 사용하였고 색감과 디자인은 최근 트렌드에 따라 오렌지와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뉴스팀 (online@press9.kr)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