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6 15:10 (월)
비즈플레이, 하나금융티아이와 경비지출관리 사업 협력
상태바
비즈플레이, 하나금융티아이와 경비지출관리 사업 협력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10.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와 하나금융티아이(대표 유시완)가 경비지출관리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하나금융티아이가 자체 보유한 공용 클라우드에 국내 최대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내년 1월부터 공동사업을 시작한다. 하나금융티아이 클라우드 내 비즈플레이 플랫폼 구축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하고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오른쪽)와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가 비즈플레이경비지출관리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제공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오른쪽)와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가 비즈플레이경비지출관리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제공
하나금융티아이는 이번 제휴로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에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적용, 쉽고 빠른 경비지출 프로세스를 만들었다. 경영 효율화를 지원하고 관계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저축은행은 9월부터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이용 중이다. 경비지출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시간과 비용이 80% 이상 절감되는 업무 효율화를 경험했다. 하나카드는 비즈플레이와 협력해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위한 실시간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제공한다.

하나금융티아이는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에 생체 인증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금융 IT 특화 솔루션'으로 발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뿐 아니라 대외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금융권에서 기업고객을 위한 채널로서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선택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비즈플레이는 비즈니스 파트너와 성공모델을 만들어 경비 지출 관리 솔루션 시장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2017년 인천 청라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를 구축한 데 이어 지난해 국내 금융권 최초로 그룹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 금융과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충했다.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은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 전자영수증으로 대체하는 무증빙 경비 지출 관리 서비스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