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강원교육과학정보원 VDI 구축 완료
상태바
VM웨어, 강원교육과학정보원 VDI 구축 완료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10.2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코리아(대표 전인호)는 파트너사 이루인포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금이)에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를 구축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VDI로 무중단 서비스 구현, 업무 효율성 향상 효과와 기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보기술(IT) 인프라를 확보했다.

VM웨어, 강원교육과학정보원 VDI 구축 완료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과학과 교육정보 기반 교육서비스를 개발·지원하고 나이스와 k-에듀파인, 에듀원, 학교통합홈페이지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VM웨어 호라이즌(Horizon)을 도입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VDI로 270여명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는 가상 PC 환경을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 예상치 못한 시스템 중단 현상에 대비하고 24시간 365일 무중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관리 편의성도 향상했다. 중앙시스템 일괄 가상머신(VM) 관리로 업무가 간소화됐다. 최신 업데이트 사항을 빠르게 배포해 IT 관리 인력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 디지털자료실 표준 PC 환경을 제공,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윈도 10 라이선스 업그레이드와 보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대표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VDI 도입은 최근 사용자 중심으로 변화하는 공공기관 IT 환경을 잘 반영하는 사례”라며 “VM웨어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크게 높이고 보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