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영 제2차관, CES 2020 참석…4차산업혁명 제품 직접 체험 
상태바
장석영 제2차관, CES 2020 참석…4차산업혁명 제품 직접 체험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1.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업 전시관 방문해 글로벌활동 격려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 뉴스1

[프레스나인] 김창동기자=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전시회인 CES 2020에 참석해 4차산업혁명 제품·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국내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글로벌 활동을 격려했다.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장 제2차관이 지난 7일부터 열린 CES 2020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장 제2차관은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지능형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등 4차산업혁명 주요 분야의 글로벌 동향과 최신 기술·서비스 등을 파악하였다. 또 CES에 참가하는 국내기업 전시관을 방문하여 글로벌 활동을 격려하는 한편,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정부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특히 장 제2차관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인공지능이 보편화된 생활가전·로봇, 초고화질(8K) 디스플레이, 지능형 안면인식 등 4차산업혁명 관련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직접 체험했다. 

또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각 제품․서비스 관련 연구개발(R&D), 기술·시장 전망, 향후 상품전략 등을 적극 논의·파악하였다. 이와 함께 5G,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글로벌 전문가들이 진행한 다양한 주제강연(Keynote)들을 청취하면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글로벌 동향과 흐름을 파악하는데도 주력하였다.

장석영 제2차관은 이번 CES에 참석한 해외 주요인사들을 만나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ICT 외교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였다.

월드뱅크 부세이나 디지털개발국장과 5G, 인공지능 분야 협력 및 ‘KOREA WEEK DAY' 개최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콘스탄테인(Constantijn) 네덜란드 왕세제와 간담회를 통해 한국과 네덜란드 양국의 정보통신기술(ICT) 관심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두 나라 간 ICT 분야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CES에 직접 참석해보니 다가올 미래의 획기적인 변화와 함께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세계 각국 및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느끼고 경험했던 점들을 잘 되새겨 신규사업 기획, 기술전략 수립 등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하여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와 함께 세계인의 관심과 이목을 끄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활동은 물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과기정통부는 8일 오후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CES 2020을 참관한 국내 ICT 우수 대학생을 초청해 CES 참관 소감을 공유하고, 정부의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경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격려만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