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20일 제7회 건축 및 산업용 단열재 기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화학경제연구원, 20일 제7회 건축 및 산업용 단열재 기술세미나 개최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2.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열재 기술 및 현황 전문가 초빙

[프레스나인] 홍은기 기자=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3월 20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건축 및 산업용 단열재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건축 시장은 올해부터 제로에너지빌딩이 공공기관 신축건물에서 의무화될 뿐만 아니라, 화재 관련 이슈 및 정부의 정책적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단열재 관련 기술개발 이슈로는 비드법 2종에서의 밀도와 열전도율의 관계 이슈, 저방사 단열재 KS 제정 이슈, 준불연 단열재 이슈 등이 있다.

건축 단열재 기업은 매년 강화되는 규제에 따라 제품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한창으로 이번 세미나는 ▲화재안전 정책 및 에너지효율 향상 정책/ 단열재 기술·시장 전망으로 정부와 공단·연구소에서의 정책 동향을 살펴보고 ▲단열재 및 외단열 시스템 기술·시장전망에서 분야별 단열재 개발 및 KS제정 등 이슈를 체크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정부부처 관계자 및 연구소, 단열재 기업 등 업계 전문가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에서는 건축물의 화재 안전 기준 등 단열재 관련 정부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는 건축용 단열재에 대한 기술 개발 현황 및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준불연 단열재 이슈 및 단열재 연구 이슈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AIMT에서는 미래단열재라 불리는 진공 단열재의 시장 및 개발 현황/전망 등을 살펴볼 예정이고, 프라임에너텍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저방사 단열재의 KS 규격화 기준과 필요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BASF는 준불연 EPS 시장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경동원 측에서는 폴리우레탄 단열재에서의 시장 및 개발 용도, 확장성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테라코코리아에서는 국내외 외단열 관련 규정 동향을 살펴보고 제로에너지 빌딩 성공적 안착을 위한 외단열시스템 관련 제안을 해볼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2월 19일까지 조기등록 할인 기간(최대 33% 할인)으로 사전 접수가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최신 단열재 시장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