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기업 더블유테크(WPLUS), 스위스 투자업체와 300만불 투자유치 MOU
상태바
블록체인기업 더블유테크(WPLUS), 스위스 투자업체와 300만불 투자유치 MOU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3.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홍은기 기자=블록체인 전문기업 ㈜더블유테크(대표 양경안)가 블록체인의 본고장인 스위스의 투자업체로부터 300만불 규모로 투자를 받는 해외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더블유테크는 유럽벤처캐피탈 소속의 법무법인인 스위스의 레이클린 헤스(Reichlin Hess), 스위스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CBA벤처스와 300만불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더블유테크는 국내 양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비트소닉에 상장된 암호화폐 WPX를 발행하는 한편,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인 더블유플러스(WPLUS)로 국내 대형면세점의 지불결제 사업권을 획득하는 등 다양한 암호화폐 금융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여 실물경제와 연계된 안정적인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성장 중인 기업이다. 

스위스의 법무법인 Reichlin Hess는 스위스 추크(Zug)에 위치한 유럽벤처캐피탈 소속의 법무법인으로서, 스위스의 투자자들의 의뢰를 받아 크립토밸리(암호화폐도시)의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담당하고 있다. 

CBA벤처스는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국내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발굴/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계해주는 스타트업 전문 엑셀레레이터 기업이다. 200억원 규모의 글로벌펀드를 조성하는 등 다방면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하고 있다.

㈜더블유테크는 투자금 300만불을 더블유플러스(WPLUS)를 실물경제와 연계된 금융플랫폼으로 확장시키는 기술개발에 투입한다. 더블유테크의 300만불 해외투자 유치는 침체상태에 놓인 국내 블록체인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