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8 11:07 (수)
이원욱, 선거사무소서 직접 재봉틀 돌려 면마스크 제작
상태바
이원욱, 선거사무소서 직접 재봉틀 돌려 면마스크 제작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3.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적마스크는 기저질환자, 의료진, 노약자 등에 양보해 지혜롭게 이겨 나가야”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더불어민주당 화성을 이원욱 의원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의미 있는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바로 선거사무소에서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는 것. 

이원욱 의원이 틈틈이 직접 천을 재단하고, 재봉틀을 돌려 다양한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인기 있는 면마스크는 더불어민주당 색인 파란색 면마스크. 인미화 배우자를 비롯한 이은진 화성시의원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항시적으로 제작 중이다. 

면마스크 제작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선거사무소를 찾아 천을 가져오기 힘든 사람은 선거사무소에서 실비 천원으로 천을 구입해 마스크를 제작하고, 본인이 직접 가져갈 수 있다. 제작한 면마스크가 여분이 쌓이게 되면, 이후 필요로 하는 시설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공적마스크를 양보하겠습니다. 저는 면마스크를 사용합니다.’ 릴레이 캠페인을 제안하는 등, 면마스크 사용을 널리 알리고 있는 이원욱 의원은 “면마스크에 필터를 덧대면 충분하다”고 말하며, “공적마스크는 기저질환자, 의료진, 노약자 등에 양보하여 코로나19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 나가야 한다”도 강조했다.

이원욱의원이 면마스크를 직접 제작하는 모습은 유튜브 <이원욱TV>를 통해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