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이화의대 박예현 교수에 봉화연구비 전달
상태바
한국팜비오, 이화의대 박예현 교수에 봉화연구비 전달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7.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장연구학회, 제2회 봉화연구비 수여 대상 선정

[프레스나인] 제2회 봉화연구비 수상 대상자로 이화의대 박예현 교수가 선정됐다.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열린 2025 대한장연구학회(회장 정성애) 다기관연구페스티벌에서 제2회 봉화연구비 수상 대상자로 선정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박예현 교수에게 연구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봉화연구비는 대한장연구학회가 장 질환 연구에 매진하며 여러 임상을 주도하는 연구자들을 지원하는 제도로 한국팜비오에서 후원한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의 호 '봉화(鳳華)'를 따 명명되었으며, 2024년에 처음 제정되어 올해 두 번째로 수여되었다.

이번 제2회 봉화연구비를 지원받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박예현 교수는 대장질환(대장용종-대장암, 염증성장질환, 기능성장질환)분야에서 다양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는 의학자다. 

박교수는 '비만치료제가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장내세균총 및 대사체에 미치는 효과 분석: 다기관 전향적 코호트 연구 (IBD 연구회)'라는 과제명으로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박교수의 이번 연구는 염증성 장질환 치료 및 관리 전략 개발에 중요한 학술적 근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팜비오 남봉길회장은 "장 질환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를 이끌고 있는 박예현 교수에게 봉화연구비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장 질환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 이화의대 박예현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정성애 회장. 사진/한국팜비오
(왼쪽부터)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 이화의대 박예현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정성애 회장. 사진/한국팜비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