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산업’-‘문화·체육·관광’ 분야 공약 발표
상태바
이종배, ‘산업’-‘문화·체육·관광’ 분야 공약 발표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3.3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내륙권 첨단신산업도시 조성해, 양질의 일자리 15,000개 창출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는 30일 오전, 충주시청 10층 회의실에서 산업, 문화·체육·관광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먼저 “중부내륙권 첨단신산업도시를 조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15,000개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스택공장 신축’을 비롯해 ‘수소전기차 부품개발 지원센터 구축’, ‘수소융복합충전소 기술 개발’, ‘이동식 수소충전소 성능평가 및 안전관리 기술 개발’ 등 본인이 유치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수소 관련 사업 추가 유치를 통해 수소전기차 산업특구를 조성해 수소산업을 특화시키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최종 선정 및 산단내 상급종합병원 유치 그리고 바이오관련 기업 유치 등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을 특화해, 서충주신도시 미래신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그 외에도 △ 우량기업 및 국가공공기관 30개 유치 △ 산단재개발 및 조성 △ 중부권 물류기지 조성 △창업준비자 및 기업 지원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또 “품격있는 명품 문화·체육·관광도시로 탈바꿈해, 연간 500만명이 찾는 충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립충주박물관을 명품박물관으로 조기에 건립하고, 국제컨벤션센터 건립 및 대형콘도 유치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중부권통합의학센터 완공 등으로 힐링시티를 조성하고, 수안보 온천 워터파크 조성, 수안보 폐스키장 관광자원화, 조산공원 관광 개발, 앙성온천 전천후 광장 조성 등을 통해 온천관광도 활성화시키겠다는 복안이다.
   
그 외에도  △충주댐 유역 관광 특구 조성(종합휴양레저타운 조성, 활옥동굴 등) △충북대표도서관 건립 △아트센터 건립 △예술의 전당 조기 완공 △관광형 스포츠체험장 조성 △ 전통무예진흥원 건립 △체육회관 건립 △대형수영장, 야구잔디구장 등 체육시설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종배 후보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젊은 지역 인재들이 충주를 떠나지 않도록 하고 외지사람들을 유입시키며, 문화체육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즐기고 소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후보는  “3선의 큰 힘으로 중단없는 충주발전을 이어가고, 충주를 획기적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