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기술성평가 통과..."코스닥 상장 가속화"
상태바
뷰노,기술성평가 통과..."코스닥 상장 가속화"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0.05.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엔진 ‘뷰노넷’ 기반…인공지능 기술력 입증

[프레스나인] 뷰노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해, 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코스닥 상장 절차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선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평가기관 2곳에서 모두 BBB등급 이상을 받고, 한 곳에서는 A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뷰노는 나이스디앤비, 한국기업데이터 두 기관이 진행한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 인공지능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현재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을 준비 중이다.

뷰노는 그간 의료데이터 전처리·학습·제품화 등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자체 딥러닝 엔진 뷰노넷(VUNO Net)을 기반으로 경량화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영상 ▲병리영상 ▲생체신호 ▲음성 등 의료 환경에서 생성되는 전 데이터를 아우르는 모달리티(Modality)를 분석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뷰노 측의 설명이다.

뷰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뷰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첫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에 대한허가를 받았다.

그외 ▲뷰노메드딥브레인(VUNOMed-DeepBrain) ▲뷰노메드 체스트 X레이(VUNOMed-Chest X-Ray) ▲뷰노메드 흉부CT AI(VUNO Med–Lung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 Fundus AI) ▲뷰노메드 딥ASR(VUNO Med–Deep ASR) 등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이번 기술성평가를 통해 뷰노의 인공지능 기술력의 우수성을 확인받은 것”이라며 “이번 기술성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코스닥 상장절차를 신속히 추진하는 한편, 현재 활발히 전개중인 사업 활동을 통해 국내외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Tag
#뷰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