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이제중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박셀바이오, 이제중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2.1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행 대표이사와 각자대표…연구개발·임상개발 가속화

[프레스나인] 박셀바이오는 9일 이사회를 열고 수석의학자(CMO)인 이제중 교수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제중 신임 대표이사는 이준행 현 대표이사와 각자대표로 활동해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개발 뿐 아니라 기존 파이프라인의 임상개발까지 동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제중 대표는 박셀바이오 창업부터 2019년 초까지 대표이사를 맡았다. 임상시험 설계 및 진행을 위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2019년 6월부터 수석의학자로서 임상시험 관련 업무에 집중했다.

그는 다발골수종이라는 혈액암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 중 한명으로 대한다발골수종연구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2020년 9월까지 284편의 논문(주저자, 공저자)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및 진료활동을 벌여왔다.

국내 수지상세포 및 암면역치료 분야의 선구자로서 2017년도에는 한국수지상세포연구회에서 임상연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해당 분야에서 학술적 업적과 국내외 학회활동 등에서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제중 신임대표이사는 “박셀바이오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을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고, 임상연구 및 환자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파이프라인의 적응증 확대를 통해 회사 발전 속도의 엑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제중 신임 대표이사
이제중 신임 대표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