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성공
상태바
헬릭스미스,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성공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6.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지위 유지…“우수한 기술력 입증한 좋은 계기”

[프레스나인]헬릭스미스는 보건복지부가 심사하는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헬릭스미스는 지난 2012년 6월 첫 인증을 받은 뒤 2015년과 2018년 인증 연장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심사를 통과해 2024년까지 3년간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헬릭스미스는 이번 재인증에 대해 엔젠시스(VM202)를 비롯한 각종 파이프라인 개발 기술력, 선진국 임상시험 노하우, 글로벌 네트워크, 라이센싱 아웃 가능성 등을 정부로부터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은 뛰어난 연구개발 투자 실적 및 성과로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을 정부로부터 인증 받음을 의미하며 ▲약가 우대 ▲R&D 우대 ▲세제 지원 ▲규제 완화 ▲정책자금 융자▲ 인력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신규인증 심사는 2년마다 실시되고,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3년간 인증 지위를 유지한다.

유승신 헬릭스미스 대표이사는 “이번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은 헬릭스미스의 기술력이 우수하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재입증하는 좋은 계기”라며 “꾸준히 쌓아온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엔젠시스를 비롯한 자사의 파이프라인에서 성과를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