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메드, 판교에 R&D 센터 개관…신약 개발에 속도
상태바
아보메드, 판교에 R&D 센터 개관…신약 개발에 속도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7.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파이프라인 개발 역량 끌어올릴 계획”

[프레스나인] 아보메드는 성남시 분당구 판교 지역에 R&D 센터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아보메드는 희귀 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로 제약업계에서 다양한 신약개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자체적인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아보메드는 2023년 임상 진입을 목표로 윌슨병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급성호흡부전증후군과 유전성 난청 등의 적응증을 목표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또 혁신성을 높게 인정받아 시리즈A에서 1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아보메드는 이번 R&D 센터 개관을 계기로 자체 난치성 희귀질환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종양 치료를 위한 저분자 치료 물질 발굴 및 타깃선정, 기초 효능 실험 등을 기획, 수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에 별다른 치료법이 없던 희귀병의 치료제를 도출하고, 나아가 비임상단계에서 조기 기술이전과 글로벌 제약사와의 공동개발까지 이어간다는 게 아보메드의 설명이다.

임원빈 아보메드 대표는 “아보메드는 파이프라인 개발 중심의 바이오벤처로 초창기 후보물질부터 시작해 사업개발(BD)까지 전 과정의 연구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R&D 센터 개관에 힘입어 자체 파이프라인 개발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우수한 국내 바이오벤처들이 다수 입주한 판교에 입주하는 만큼, 타사와의 공동연구, 사업개발 등의 꾸준한 네트워킹을 통해 진정한 오픈이노베이션에 한발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교진 아보메드 대표는 “아보메드는 한국에 본사와 미국에 법인을 두고 있는 바이오벤처로, 이번 연구소 설립을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오벤처의 3요소를 모두 갖추게 됐다”면서 “자체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역량을 빠르게 끌어올려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올리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