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수술 권위자와 AI스마트시스템 공동개발 협약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수술 권위자와 AI스마트시스템 공동개발 협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8.3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서니 신 박사 방한…척추임플란트 로봇수술 프로젝트 협업

[프레스나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수술 권위자인 앤서니 신 (Dr. Anthony Sin MD)과 글로벌 AI 스마트시스템 공동개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앤서니 신 박사(Dr. Anthony Sin MD)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인공지능(AI) 스마트시스템을 활용한 ‘척추임플란트 로봇수술 프로젝트’를 포함해 신제품 개발 협력 및 제품의 업그레이드 등 다각적인 업무협력을 위해 방한했다. 

스마트시스템이란 다기관에서 척추 관련 임상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이를 AI를 통해 최적의 수술법을 가이드하고 로봇을 이용해 자동 수술이 되도록 하는 차세대 최첨단 의료 시스템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AI 스마트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는 서울대학교 교수와 로봇회사, 알고리즘 개발 회사, 임상데이터 처리 전문회사 등 각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가 컨소시엄으로 협력해 진행 중이다. 

이번 스마트시스템 개발협력의 주요 사항은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제품을 로봇회사 수술로봇에 연결해 주는 아답타(Adapter) 개발과 척추 임플란트 제품 수술을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기구들의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이다. 

아답타(Adapter) 개발과 기구의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은 지금까지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연구소에서 주도적으로 개발했다. 앤서니 신 박사는 현재까지 개발된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전문가로서 어드바이스할 예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세계적인 척추수술 권위자 앤서니 신 박사(Dr. Anthony Shin MD)와의 협력관계는 글로벌 의료기기 메이커의 첨단 기술과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의료시장의 동반성장을 꾀할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이라고 말했다. 

(좌측부터)엘엔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 슈라이너 대학교수 Dr. Anthony Sin MD. 사진/엘엔케이바이오메드
(좌측부터)엘엔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 슈라이너 대학교수 Dr. Anthony Sin MD. 사진/엘엔케이바이오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