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상태바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1.10.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허가 보유”…에스테틱 시장 선두 굳히기 돌입

[프레스나인] 대웅제약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8일 출시되는 브이올렛은 지난 8월, 성인 중등증-중증 등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의 적응증을 확보했다. 이 적응증에서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대웅제약은 한국인 대상으로한 임상 3상을 통해 브이올렛의 유의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최종 투여 후 12주 시점에서 연구자·대상자가 동시에 평가했을 때 브이올렛 투여 대상자 71.6%에서 1단계 이상 턱밑 지방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자기만족도 평가에선 대상자의 72.1%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술 후 이상반응은 대부분 예측 가능한 주사부위 국소 이상반응으로 대부분 별도의 처치 없이 자연적으로 회복됐다.

브이올렛의 주성분인 데옥시콜산은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작용(Adipocytolysis)이 특징이다. 이러한 작용 기전을 통해 콜라겐 합성(Neocollagenesis)을 유도하는 등 피부 탄력 개선의 부가적인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브이올렛은 나보타에 이은 대웅제약의 두 번째 메디컬 에스테틱 라인업”이라며 “다양한 윤곽주사들이 난립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유일한 정식 허가 제품으로 국내 시장을 평정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대웅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